웨이브히어링 기획시리즈 '택시기사님' 편이 웨이브히어링 강남점(02.545.9264) 과 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02.736.9966)에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우선 서울시개인택시조합원 소속 택시 운전기사님을 대상으로 시작을 하게되었습니다. 보청기 구입에 있어서 사전에 정확한 청력평가를 받고 보청기 전문 상담을 통해서 보청기 구입과 사용에 있어서 궁금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에서 보청기 착용을 시작하신 분들 중 몇 케이스를 토대로 간단히 코멘트를 남기겠습니다. 택시기사라는 직업적 특성을 반영한 보청기 착용 방향에 대한 내용입니다.
무엇보다 웨이브히어링 기획시리즈의 취지는 건강한 귀 건강을 통해 활기차게 일하시리는 저희의 응원 메세지가 담겨져 있는 행사입니다.
택시운전이라는 직업적 특성을 반영한 보청기 착용 방향
어느 쪽 귀가 더 잘들려야 손님과 대화가 유리할까요?
아래 그림처럼 우리나라 자동차 운전석은 왼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손님과 대화는 대부분 오른쪽 귀로 노출이 많이 되어 있게 됩니다. 손님이 조수석에 앉아있든, 뒷자석에 앉아 있어도 말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오른쪽 귀에 문제 발생이 심하면 택시기사님들은 더더욱 대화와 말소리 분별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승객이 탑승 후 목적지와 방향에 대해서 옥신각신 하는 문제 그리고 다양한 연령대층 중에서 택시 손님이 가장 알아듣기 힘들어 가는 연령층이 20대 여성이라고 합니다. 20대 여성 목소리의 주파수 특성(목소리가 가늘고 강도가 약하다) 때문입니다.
아래 몇 케이스를 보면 보청기 착용 방향 선정에 가급적 오른쪽을 두게 되는데 가청력과 말소리 분별력을 고려하여 결정을 하게 됩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알파벳 R(right)과 숫자는 오른쪽 귀를 의미하고, 파란색 알파벳 L(left)과 숫자는 왼쪽 귀를 의미합니다. (이미지 도식화상, 말소리 분별검사가 진행된 검사 강도레벨을 표기를 생략하였습니다)
아래 첫 사례를 예로 들면,
R-90%는 오른쪽 귀의 말소리 분별점수 입니다. 소리를 충분히 크게 해드렸을 때 어느 정도 말소리 분별이 되는지를 평가한 결과입니다. 숫자가 100%에 가까울수록 말소리 분별력은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청기 착용 효과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L- 45%는 반대로 왼쪽 귀의 말소리 분별점수 입니다. 100점 만점 중에서 45점에 해당된다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소리를 크게 해드려도 정확하게 분별하는게 45% 정도이고 나머지 55%는 소리는 다 들리는데 무슨말인지 또박또박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웨이브히어링에서 진행하는 청력평가는 아래 그림으로 요약된 2가지 평가항목을 기본으로 시작합니다.
1) 말소리 분별점수(SRT/WRS검사)
_ 소리가 잘들리는 충분한 소리강도에서 어느정도 말소리를 분별할줄 아는가)
2) 가청력평가(순음청력검사)
_ 주파수 대역별로 어느 정도 청력손실이 나타나는가)
브라이언송 관련글
서울개인택시조합원 보청기구입 혜택, 웨이브히어링 기획시리즈 "택시기사님" 편
[웨이브히어링] 고령화시대 노인 운전자 2백만, 또 다른 문제는 없을까?
[웨이브히어링] 택시 운전자의 경우, 보청기 방향선택은 가급적 오른쪽으로(케이스리뷰)
현재 진행중인 웨이브히어링 기획시리즈가 소개된 신문기사 내용입니다.
보청기 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대표 송 욱)은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국철희)을 대상으로 웨이브히어링 기획시리즈를 진행한다.
웨이브히어링은 청력의 감소로 인해 불편을 겪는 직업군을 대상으로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과 특성에 맞는 제품을 선별하여, 해당 직업군에 속한 분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기획 서비스를 발굴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첫 기획서비스인 “택시기사님”편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택시운전자의 노령화에 따른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원 및 그 가족에 한하여 프로모션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웨이브히어링의 송 욱 대표는 “보청기가 필요한 직업군을 지속적으로 살펴보아, 그 본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웨이브히어링이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계속 진행될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기획 시리즈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웨이브히어링 택시기사편 기획시리즈'는 5월 발간되는 서울 개인택시 조합회보 제91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웨이브히어링은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웨이브히어링 종로ㅣ웨이브히어링 강남ㅣ웨이브히어링 이천ㅣ웨이브히어링 대구
'보청기_상담테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와 스마트폰(아이폰)을 연동시킨 최신 보청기 기술을 누려보자- 듣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 (0) | 2015.06.29 |
---|---|
[웨이브히어링] 사운드렌즈 착용후, 귀에서 물이 나온다. 해결방법은 없는가? 있다. (0) | 2015.06.18 |
초소형보청기 '사운드렌즈V(5)' 착용으로 여성분들, 여름철 시원하게 머리를 올려보세요. (0) | 2015.06.09 |
[보청기 & 귀지] 보청기를 정기적으로 클리닝을 해야 하는 이유, 가장 알기쉽게 보여드립니다. (0) | 2015.06.06 |
보청기 사용바로잡기- "보청기 사용시 밥 먹을 때 소리가 납니다" 해결법 (0) | 2015.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