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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_ 핫이슈

미국에서도 벌어지고 있는 일; 인터넷을 통한 보청기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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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보급과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에 따라 생활이 보다 편리해진 점이 많죠. 그러나 무엇이든 그 반대의 입장도 존재하기 나름이죠. 바로 온라인(인터넷)을 통한 보청기 구입으로 인한 문제점들이 점차 많은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비단 국내에서 일어나는 일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우리보다 청각학 관련 산업이 발달한 미국이지만 그 곳 역시 사람사는 곳이기에 별반 다를 것이 없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Internet Retail Practice(온라인을 통한 보청기 판매행위)에 관한 온라인 업체에 대해 스타키그룹 미국 본사 측의 의지 표명에 대한 내용입니다.




☞ 스타키 그룹 미국 본사 측에서 공식적인 보도 자료를 통해 전세계 지사에 내용을 알릴 수준이라면 나름 미국 내에서도 많은 논쟁과 이슈화 되는 문제라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보청기라는 것을 온라인(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는 경우에 결과적으로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은 소비자(보청기 사용자)이기에 본사 차원에서 올바른 시정을 위해 권고하는 표현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① 보청기라는 것은 사용자가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검사, 보청기 조절(피팅) 그리고 사후 서비스가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다시 한번 명시하고 있습니다.

② 소비자가 bait-and-switch(미끼 상술(商術))로 인해 윤리적이지 못한 행위를 겪을 수 있기에 인터넷 비지니스(인터넷을 통한 보청기 구입 행위)를 통한 방식에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스타키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고객을 유입하여 경쟁사의 저가 품질이나 저가 모델로 구매토록 하는데 "스타키"라는 이미지가 악용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한 노력입니다.


③ 현재 미국스타키 본사입장을 온라인 판매 업체를 리스트하여 공지하고 있습니다. 혹시 모를 소비자 불이익을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라 해석되어집니다. 이 중에 가장 첫번째 HearingPlanet은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 알려진 웹사이트입니다. 내용이 영어로 되어 있고 다양한 브랜드를 내세워 공정한? 업체 정도라고 표면적으로는 보여질 수 있으나 실상은 그렇지 않다라는 것이지요. 제조사에서 제품을 공급하지 않을 정도라면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러하겠죠?





☞ 스타키코리아 교육 담당자로서 미국 스타키그룹으로부터 받은 이메일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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