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화 되면서 보청기 센터도 인테리어 구조 & 상담 패턴 방식에 예전에 비해 상당히(?) 업그레이드 된 것이 사실입니다. 필자 개인적인 의견은 글로벌이라는 의미에 획일적이라는 이미지가 더해 지는거 같아서.. 나 만의.. 자신만의 노하우.. 등의 인간적인 모습은? 조금 사라는거 같아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필자는 보청기 센터 이미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보청기 상담 시 피팅룸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피팅을 오래 업으로 하다 보면.. 피팅 이라는 것 자체가 조절된 소리 상태에 대해서 환자 & 고객의 반응을 참조해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는 과정이라..심리적인 부분이 상당히 강합니다. 따라서 외국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정신과 상담실(?) 이미지를 선호합니다...참 푸근해 보이고 심신의 안정을 가져오는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런곳에서 피팅을 해야 하는데...하고 말입니다....
필자는 보청기 제조사에 근무하면서 영업활동도 해 보았기 때문에 머리속에는 다양한 형태의 보청기 센터, 상담 방법, 소비자 의식 구조 등 그 다양함을 접할 기회가 많았다. 업계에 종사하면서 보청기 비지니스와 관련된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어 하나의 큰 축복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름 비교를 할 수 있고 컨설팅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보청기 센터 이미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보청기 상담 시 피팅룸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피팅을 오래 업으로 하다 보면.. 피팅 이라는 것 자체가 조절된 소리 상태에 대해서 환자 & 고객의 반응을 참조해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는 과정이라..심리적인 부분이 상당히 강합니다. 따라서 외국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정신과 상담실(?) 이미지를 선호합니다...참 푸근해 보이고 심신의 안정을 가져오는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런곳에서 피팅을 해야 하는데...하고 말입니다....
필자는 보청기 제조사에 근무하면서 영업활동도 해 보았기 때문에 머리속에는 다양한 형태의 보청기 센터, 상담 방법, 소비자 의식 구조 등 그 다양함을 접할 기회가 많았다. 업계에 종사하면서 보청기 비지니스와 관련된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어 하나의 큰 축복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름 비교를 할 수 있고 컨설팅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제조사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는 가맹점 형식의 센터들과 일반 독자적인 이름을 갖고 운영하는 보청기 센터로 크게 구분되지만 아무래도 제조사 브랜드를 사용하는 가맹점 형식의 센터들이 내부 이미지에서는 한 수 위라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먼저 국내로 말하자면 서울, 경기의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 소/도시 등 차이가 있으며, 해외의 경우도 나라마다 특색이 있죠.. 이번에는 미국 Hearing aid Center에서 실제 보청기를 피팅하는 동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2007년 9월 경 미국 본사 출장 시 방문했던 미네소타 지역에 위치해 있는 "Associated Hearing of Maplewood" 라는 이름의 메디컬 센터내 Hearing aid center입니다.
피팅 하는 모습과 피팅 스크린의 위치가 정면에 가있으며, 환자가 중앙에 앉아 있는 모습이 국내와 조금 다릅니다. 피팅 전문가는 옆에 앉아 있으며, 실내 분위기 조명이 약간은 어두운 편이어서 피팅 시 침착하게 진행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피팅 하는 모습과 피팅 스크린의 위치가 정면에 가있으며, 환자가 중앙에 앉아 있는 모습이 국내와 조금 다릅니다. 피팅 전문가는 옆에 앉아 있으며, 실내 분위기 조명이 약간은 어두운 편이어서 피팅 시 침착하게 진행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작권과 관련하여 보청기 고객과 센터 대표로 부터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허가를 받았음을 밝힙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보청기_센터운영테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구입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상식 - 업데이트 예정 (0) | 2010.05.21 |
---|---|
"유능한 마케터"가 알고 있는것들 (0) | 2010.05.21 |
보청기 센터에 대한 고정된 이미지를 깨자~!! (0) | 2010.05.21 |
보청기 고객 챠트 관리 방법의 한 예 (0) | 2010.05.21 |
보청기 센터 내에서 간단하게 사용하는 수리(Repair) 도구들 (0) | 2010.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