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창업자와 기존 보청기사업자, 이제 AK히어링과 상의하세요.
하지만 2019년 10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 이미 3,072곳의 보청기판매점이 있으며, 국내 보청기 시장 규모인 연 17만대를 기준으로 평균을 계산하면 1곳당 연 평균 55대의 판매수량(월 4.6대)을 기록하고 있다.
즉, 이미 포화인 시장인 보청기시장에서 실바 산업이 성장한다는 이유만으로, 보청기 창업이 높은 허들이 없다는 이유만으로 묻지마 창업을 진행하게 된다면 이는 10전 10패의 결과를 가져올 수 밖에 없다.
이러한 보청기 시장에서 철저히 창업자의 관점에서 생존전략과 보청기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벤처기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보청기 리테일 비즈니스의 강자 웨이브히어링과 보청기 홀세일 비즈니스의 1위 기업 KG히어링이 합병하여 설립된 AK히어링이다.
AK히어링은 기존 보청기 제조사의 프랜차이즈 사업이 위주였던 보청기 산업에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별도의 특성화된 보청기 브랜드를 통해 실질적인 창업주의 질적 성장과 수익성 향상을 답보 할 수 있다.
보청기 창업자 – 건실한 자리매김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 코칭
기존 보청기 사업자 – 원가 절감과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는 경영 컨설팅
이번 11월부터 출시된 AK히어링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경우 새롭게 보청기를 창업하는 분부터, 기존 보청기 사업을 진행했던 대리점 사장님에 이르기 까지, 보청기 소매를 희망하는 모든 분 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상품으로, 제품공급, 마케팅, 고객 결제, 시장 정보 공유 및 아카데미까지 5가지 분야에 있어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제품 공급의 경우 AK히어링과 협약을 맺은 4개 글로벌 보청기 제조사를 바탕으로 보청기 및 배터리에 있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급망 관리에 차별성을 두었으며, 홈케어 전문브랜드인 ‘이리오너라 보청기’의 권역별 리퍼를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한다. 더불어 보청기 구매자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카드무이자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되며 분기별 청각 시장 리포트 및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아카데미까지 운영하는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패키지를 개발한 AK히어링의 송 욱 대표는 “보청기 창업과 관련하여 더 이상 ‘고령화’라는 단어에 속지 않아야 하며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원가와 고정비를 컨트롤하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늘 고민해야 한다”며 “AK히어링은 이러한 고객의 관점에서 보청기 센터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포인트들을 준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AK히어링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상담을 토대로 진행되며, 본 프로그램의의 상세한 문의는 AK히어링 공식 홈페이지나 창업컨설팅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