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노트(iPad)

[웨이브히어링 브라이언송] 2019 미국 보청기 전문가 (audiologist) 대상, 보청기브랜드 선호도 조사 리포트 발표

by 브라이언송 2019. 10. 30.
반응형

 

 

 

 

청각·보청기 전문가 그룹 웨이브히어링 송 욱 대표는 미국 보청기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히어링트랙커 자료를 바탕으로 국내·외 보청기 시장 트랜드에 대한 리포트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밝혔다.

 

 

 

 

웨이브히어링, 2019 미국 보청기 전문가대상 브랜드 선호도 조사 리포트 발표

 

 

 

 

웨이브히어링은 해외 선진국 보청기 시장의 동향 혹은 이슈를 연구하고 발빠르게 적용하여 국내 보청기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그 중 웨이브히어링 송 대표가 항상 관심있게 모니터링하는 저널이 바로 미국의 히어링트랙커(Hearing Tracker)이다. 히어링트렉커는 미국 보청기 중계 플랫폼으로 보청기 판매중계 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여 시장 리포트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송 대표가 주목한 히어링트랙커 주요 리포트는 미국 보청기전문 청능사(Audiologist) 수백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보청기 브랜드 선호도 조사결과라고 밝혔다.

 

 

 

 

 

 

 

 

 

해당 조사는 10개의 세부 카테고리를 나누어 응답자의 선호도를 알아보았다. 10개의 카테고리는 소리음질, 건전지 수명, 가성비, 신뢰도, 무선 연결성, 충전형 기능, 미용측면, 착용감, 편리성, 제품 지원 서비스로 구성되었고, 10개 카테고리 중 8개 부문에서 포낙이 선호도 1위를 차지하였고 나머지 2개 카테고리는 오티콘이 1위를 차지하였다.

 

 

 

 

 

 

히어링트랙커의 2017년도 Audiologist 보청기 선호도 조사에서는 10개 카테고리에서 포낙이 4개부문, 오티콘이 5개부문에서 선호도 1위를 각각 차지하여 비슷한 결과를 보인 것과는 차이를 보여 송 대표의 흥미를 끌었다고 전하였다. 이 같은 차이는 포낙 오데오 마블(Audeo Marvel)제품을 런칭하면서 블루투스 무선기능 강화와 충전식 제품의 기능 안정으로 선호도가 상승한 것으로 예상된다고 송 대표는 덧붙였다.

 

 

 

 

2018년 히어링트랙커의 미국 내 보청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또한 포낙브랜드가 속한 소노바그룹이 30%로 가장 높았고 이어 오티콘 브랜드가 속한 윌리엄디망트 그룹이 21%2위를 차지하여 보청기 전문가(디스펜서)와 사용자(착용고객)의 선호의 유사성이 확인되었다.

 

 

 

 

이번 보청기 소비자 리포트를 발간한 웨이브히어링의 송 욱 대표는주기적인 선진국의 보청기 소매 마켓의 트렌트 분석을 통해, 한국 보청기 시장의 향후 트렌드를 알 수 있다앞으로 지속적으로 발간될 웨이브히어링의 보청기 마켓 트렌드 리포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보청기 전문가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웨이브히어링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