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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_상담테크닉

보청기 구입후 잘맞지 않는경우, 무상서비스 기간을 체크할 것 - 오티콘 무상 재제작 서비스[웨이브히어링]

by 브라이언송 2014.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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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구두에 광을 내서 신는 것을 그다지 좋아라 하지 않는다. 그런데 아주 가끔은 광을 내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솜씨가 좋은 구두방 아저씨를 만나서 잘 닦여져 반짝반짝 빛이 나는 구두를 쳐다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아주 흐믓할 때가 있다. 사용자 귀 내부의 본이 정확하게 채취되지 않아서 잘 맞지 않는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보청기를 수정해서 정확하게 핏(FIT)을 맞추어주게 되면 반짝반짝 닦여진 내 구두를 보는 것 같아서 마음이 흐믓하다. 사진 ricogrimm.de900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아래 그림처럼 보청기 착용의 물리적인 핏(fit)이 잘되어서 착용 후에 발생했던 '삐~' 하는 피드백 소리가 이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귀 내부 본을 토대로 제작이 된 보청기 쉘(틀, 껍데기)이 귀내부와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다. 이 경우에 통상 보청기 사용 경험이 짧은 분들은 "보청기에서 소리난다"고 하시거나 고장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정확하게 따지자면 귀 내부와 보청기가 정확하게 맞지 않기 때문이다.

 

 

 

보청기에서 소리가 난다.(정확한 표현은 증폭된 소리의 누수개념이다)

> 보청기가 귀에 정확히 맞는지, 안맞는지 전문가를 통해서 확인해보라.

> 제품의 고장이나 문제가 있어서가 아닐수 있다.

 

 

 

 

 

 

 

이 분도 웨이브히어링에 방문하시어 '보청기가 고장이 났다' 라고 하셨는데 스스로 착용시키게 한 후 살펴본 결과 보청기가 정확하게 귀 내부와 맞지 않는 점이 발견되었다.

 

 

 

역시나, 제품의 고장이 아니라 보청기와 귀 내부가 정확히 맞지 않는 문제이다. 코팅으로 보청기 표면을 조금 두껍게 코팅으로 끝나는 문제가 아니다.

 

 

 

다시 제작해야 될 상황으로 판단 되었다. 상담을 통해서 보청기를 구입하신 시점이 올해 1월로서 4개월 조금 경과된 시점이라 무상 서비스 기간이라 소비자가 부담하는 금액은 없었다.

 

 

 

 

기본정보: KOO / 74세 / 편측착용

보청기: 오티콘 INO CICP (4채널)

평균 청력손실: 우측 55dB /좌측 : 92dB

주된 보청기 사용목적: 증폭, 이명개선, 방향성

 

 

 

 

 

 

 

 

실제 보청기 사용자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아주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드린다. 보청기의 외형적인 부분인데 평생사용 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정도는 알고 있는 것이 좋다.

 

 

 

 

 

 

 

 

 

 

 

 

 

 

 


 

 

보청기 구입 후 문제가 있어서 사용을 못하고 있다면

무상서비스 기간을 체크해 보기 바란다.

무상 기간이라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시 활용할 수 있다.

 

 

 

 

 

보청기에 대한 모든 문제는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에서 해결하세요.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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