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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별 보청기 추천 제품

유니트론보청기 퀀텀 20채널 4가지 만족요소: 부드러운 음질, 3D제작, 환기구, 피드백

 


 

 

보청기 사용 유경험자들은 그 동안 자신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사항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오늘 포스팅에 소개해 드리는 내용은 제가 3개월 정도 공을 드린 케이스입니다. 여기서 공을 드렸다라는 부분은 말소리 분별력 대비 보청기 착용 후 기대효과가 꽤나 까다로우신 분으로 '어떻게든 해드린다' 라는 동기가 발동하여 3개월 정도 지속적인 follow up을 통해 체크와 관리를 해드렸고, 어제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종료된 케이스입니다. 사진 www.olympicarcheryinschools.org  

 

 

 

 

 

 

Name: KOO

Age: 80 yr/ Female

 

Hearing test Summary

청력손실정도 (Hearing loss  -  우측귀) 73dB / 좌측귀) 63dB 

말소리분별력 (Word recognition score) - 우측귀) 35% @85 / 좌측귀) 55% @80

 

Hearing aid History (보청기 사용 경험) : 15년

       보청기 사용 브랜드- 스타키보청기, 대한보청기, 와이덱스보청기.

       과거 적용채널: 2채널~ 8채널

       착용: 항상 좌우 양쪽착용.  

 

 

 

 

 

 

고객과의 첫 미팅 때 상담을 통해 간추려본 요구사항 입니다.

 

 

K 고객의 요구사항 키워드

 

1. 내말이 안울렸음 좋겠다. _ 환기구 문제 (기본적인 벤트 문제가 아님)

2. 우측보청기- 간헐적 피드백으로 신경이 곤두선다. _ 리메이크 이후 안되면 3D로 제작

3. 보청기 넣고 빼고에 부드러웠으면 좋겠다. _ 3D 제작

4. 모든 소리가 날카롭게 들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_ 부드러운 음질 브랜드 선택

 

 

 

 

 

웨이브히어링 3 개월 적응 프로그램 VS  직전 보청기와 비교 

 

1) 스타키보청기 16채널(양쪽) : 피드백 발생, 리메이크 2회

2) 좌측은 만족했으나, 우측은 지속적인 피드백 발생(귀 모양이 평이한 타입이 아니었음)

3) 음질상 불만족: 당 센터에서 피팅을 적용했으나, 날카로운 부분(탕탕거림)은 여전히 존재.

 

4) 제조사 변경: 유니트론보청기 20채널

- 우측 귀 모형상 3D 제작,

- 환기구(벤트) : 기본적인 청력손실 정도/ 사용이득 상 벤트가 없어도 무방해 보이나 되울림 문제를 심하게 느낌.

유니트론보청기 벤트 방식: IROS 타입 실패로 플레이트와 쉘을 관통하는 방식의 벤트 

* 단, 피드백 발생은 없어야 한다. 

 

 

 

 

 

5) 웨이브히어링 청각재활프로그램 (3개월 적응과정)

첫 1달- 주 1회 피팅 수정

2 달, 3 부터 2주 1회 피팅 수정

총 8회 정도 내원을 통해 피팅 내용 변경에 따른 피드백을 받고 보청기 양쪽 프로그램 수정

 

 

 

 

 

 

 

어제를 마지막으로 해서 KOO 님의 현재 말소리분별력을 토대로 지난 15년 정도 보청기 사용효과 중 최선의 만족도에 도달.

 

 

 

끝으로 KOO 님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처음 3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는 제 설명에 동의를 해주셨고, 조급함 없이 따라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하라는데로 하셨고, 3 개월 Follow up 과정에 임하시면서 예약시간에 늦지않게 시간 맞춰 와주시고 정성을 다해서 피드백을 주셨기에 기대이상의 결과가 나온 것 같아서 저 역시 보람을 느낍니다.

 

 

 

 

첫 상담 시에 이런 말씀을 주셨습니다.

 

 

 

 

'내 나이 80인데, 소리한번 제대로 들어보다 살다 갔으면 싶다' 고 하셨지요.

'이제와서 이 나이에 무슨 미련이 있겠냐만은

그래도 하루하루 살다보면

친구들 만나서 이야기하는 소리, TV 소리, 가족과 대화할 때 마다 

답답함이 올라와서 이건 아니구나'

 

 

 

그래서 저를 찾아오셨고, 그래서 시작한지 3개월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약이라도 정성을 다해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나오는 법이지요. 오랜시간 안들리던 소리가 갑자기 잘 들릴리는 만무하고 돈으로도 해결이 어렵습니다.

 

 

 

" 보청기 효과, 청력손실이 아니라 말 분별력에 달려있다."

 

 

 

말분별력이 좋지 않으면 보청기 음질에 포커스를 두는 것이 바람직하고, 일정기간 적응과정 동안 고객의 피드백을 토대로 소리 조절(보청기 피팅)을 해야 합니다. 너무 앞서가지도 말며, 한 단계 한 단계 진도에 따라서 전문가 가이드를 받게 되시면 기대이상의 결과를 얻게 됩니다.  

 

 

 

브라이언송 정리

 

1. 음질 문제

 - 고객이 어떠한 음질을 원하는가?  

 - 날카로운 음질을 해결하기 위해서 피팅 상의 기술로 제어하는 부분은 분명 한계는 있다.

2. 벤트(환기구) 크기, 적용 방식- IROS방식이 적합한지 관통하는 방식이 맞는지.

3. 피드백 문제- 피팅으로 가능한지, 리메이크로 가야하는지 문제해결의 포인트를 찾자. 

4. 3D 제작 - 수작업이 좋기는 하나, 경우에 따라서 3D 제작 방식이 최선일 수 있다. 

5. 고객의 요구사항- 이점이 가장 중요하다.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 식당, 오픈 장소에서 날카로운 음질을 호소하는 불만에 대해서는 부드러운 음질을 제공해 볼 수 있는 선구안을 갖자.

 

 

 

오늘 포스팅에 언급된 보청기 브랜드는 모두 메이져급 브랜드로 훌륭합니다. 특정 브랜드가 우수하다거나 뛰어난 부분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고객의 요구사항에 포인트를 맞추다 보면, 저의 식견으로 그 고객에 맞는 제조사 특성(제품/피팅프로그램/제작환경/서비스 여건/음질 등)이 파악되기 때문에 선별이 어렵지 않습니다. 고객에 맞춘다라는 부분은 이 부분까지 포함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 보청기효과, 청력손실이 아니라 말 분별력에 달려있다."

3개월 적응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 보다 나은 소리를 찾아드립니다.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보청기 브라이언송 02) 736-9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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