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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전세계 제조사별 보청기 (빅6 보청기브랜드) 시장점유율 (와이덱스/지반토스 합병 후)

by 브라이언송 2020.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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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보청기 시장은 메이져 6개사(BIG6)가 시장점유율 90%를 유지하면서 나름 박빙의 흐름을 이어오고 있다. 그런데 약 2년전인 18년 5월 와이덱스와 지반토스(전, 지멘스)가 합병을 하게 된다. 그리고 지금, 2020년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면서 BIG 5의 점유율에 있어서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2018년 5월 이전 - BIG 6 시절 ( 와이덱스/지반토스 합병전)

 

우리에게 익숙한 브래드 이름으로 요약을 해보면 다음과 같다.

포낙25%, 오티콘 24%, 벨톤 16%, 지반토스 16%, 와이덱스 8%, 스타키 11%

 

 

 

 

 

 

 

2018년 5월 그 후로 1년 반이 경과된, 2019년을 마감한 글로벌 점유율 결과이다.

 

★ 지반토스+와이덱스 합병 후 ★

 

포낙 6% 상승, 오티콘 6% 상승, 벨톤 1%하락, 스타키 7% 하락, 지반토스+와이덱스 5% 하락

 

 

★ 관전 포인트 ★

 

1. 와이덱스와 지반토스 합병(합병시 24% 점유율)으로 선두그룹인 포낙과 오티콘을 추월하지 않을까 했으나, 오히려 합병시 점유율 보다 5% 정도 하락한 결과로 합병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

 

2. 포낙과 오티콘의 6%씩 상승은, 스타키와 지반토스+와이덱스의 영역에서 얻어졌다.

 

3. 2019년 MK share는 before 코로나 데이터이다. 2020년은 전세계가 코로나로 술렁이고 있다. 어떤 결과로 점유율에 변화가 나타날지 주목된다. 미국이 코로나로 가장 타격이 큰 만큼 미국에서 상위 브랜드에 위치한 제조사에 하락세가 더해 질 것은 누구나 예측이 가능한 상황이다. 2020년을 마감하면 개인적 견해로 오티콘이 전세계 1위로 등극을 할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마감 - BIG 5 ( 와이덱스/지반토스 합병후)

우리에게 익숙한 브래드 이름으로 요약을 해보면 다음과 같다.

포낙31%, 오티콘 30%, 벨톤 15%, 지반토스+와이덱스 19%, 스타키 4%

 

 

 

 

 

 

아래는 2020년 세부 데이터 들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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