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이언송's 강의,교육,여행

[AK히어링] 보청기센터 폐업(매각) 지원 컨설팅 사업부 신규 런칭

by 브라이언송 2020. 2. 12.
반응형

 

 

국내 보청기 시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3,180곳의 보청기 센터가 있으며, 신규로 오픈되는 센터가 매년 늘어나는 만큼, 현재 실버 시잔에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반대 급부로 시장 경쟁이 과열됨에 따라 보청기 센터의 폐업을 진행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기본적인 상가 임대차 계약의 경우 일반적인 관례 및 참조할 만한 사항들이 많이 있으나 보청기는 의료기기의 특성상 폐업절차에도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이에 대하여 AK히어링의 보청기 폐업지원 사업팀의 김남욱 팀장의 가이드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는 자산의 처분이다.

 

보청기 판매 센터를 위해 초기에 구매한 비디오스코프, 방음부스, 청력검사기, 보청기 성능분석기 등 고가의 집기 장비의 경우 부피가 크며 금액이 적지 않아 중고 개별 거래가 쉽지 않은 상황으로, 신규 창업하는 업체에 공급하거나, 기존 업체에서의 교체로 인한 수요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이를 직접 찾고 연락을 하는 일을 매우 까다롭다 할 수 있다. 그렇기에 이를 AK히어링과 같이 중고 보청기 센터 자산만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곳에 의뢰하여 적절한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 째, 보청기 제품 공급 제조사와 미수금 정산을 해야 한다.

 

보청기 제조사에 알리지 않은채 폐업을 하는 경우 매입세금계산서 발행이 정지될 뿐 아니라, 혹시 남아있을지 모르는 미수금과 관련하여 향후에 물품대금청구의 소까지 제기될 수 있기에, 미리 제조사와 협의하여 미수금에 대하여 선결지어 해결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고객 이전 및 관리가 남아있다.

 

보청기는 한 번 구매시 5년 이상 관리가 필요한 제품으로서, 다시 말하면 최근 5년 이내에 판매한 고객에게는 미리 폐업 사실에 대해 고지하고, 향후 A/S 및 피팅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AK히어링에서는 이러한 상황에서 폐업 사장님을 대신하여 고객들에게 이전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팔로우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향후 일어날 수 있는 고객과의 불필요한 마찰을 줄여준다.

 

 

 

 

 

 

 AK히어링의 폐업지원 및 M&A컨설팅 사업팀을 맡 고있는 김남욱 팀장은, 보청기 소매분야에서만 10년 넘게 활동한 전문가로,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주최한 한국폐업지원희망정책협회의 폐업지원컨설턴트양성과정을 수료하여, 보청기 업계최초, 보청기 분야에 특화된 보청기 폐업지원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