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청각 전문가 그룹 웨이브히어링은 전국 10개 직영점 운영으로 매년 25,000명이 넘는 고객 방문 수를 기록할 만큼 보청기 구입 후 사후관리에 있어서 업계 롤모델이 되고 있는 보청기 전문센터 그룹이다.
광역시 중심으로 전국 직영 운영되어 지역적 접근성이 용이한 것뿐만 아니라, 일반 전자기기와 다르게 보청기의 경우 상담 제공자의 전문성이 사용자의 보청기 착용 만족도에 크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서비스 신뢰도와 전문성을 알고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다고 웨이브히어링 관계자는 전하였다.
전문성 있는 청각솔루션에 더하여 고객 만족을 위한 마케팅 컨텐츠를 개발하여 보청기 착용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고객 유치 효과가 나타난다고 덧붙였다. 웨이브히어링 전국 10개 직영점의 2019년 상반기 총 내방객수가 전년대비 8.3% 증가를 보였고, 전국 10개 직영점 중 3개 지점에서 20%가 넘는 증가율을 기록하였다고 관계자는 보고하였다.
2015년 11월에 보청기 지원금이 2~30만원대에서 최대 131만원으로 확대 변경되면서 보청기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동시에 보청기 센터 개업율도 함께 증가하여 보청기 소비자의 선택은 넓어져 보청기 구입 시 보청기 가격, 상담제공자의 전문성, 보청기 브랜드의 다양성, 청력 및 보청기 평가의 검사 신뢰도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보청기 센터 투어(tour)한 후 전반적으로 가장 높은 신뢰도를 보이는 센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 관리 받는 소비자 구매 패턴도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보청기 시장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매년 웨이브히어링의 내방객수 증가는 보청기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두터움을 확인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된다. 웨이브히어링 송 욱 대표는 보청기 구입을 위해 그 동안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에 방문한 데이터가 있거나 신규 상담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8월 한 달 간 감사의 의미를 더하여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하였다.
또한 보청기 보상 판매 이벤트인 <대국민 보청기 보상 페스티벌> 행사는 연중 진행되는 캠페인으로서 보청기 착용 고객과 그 가족들에게 반응이 좋다는 피드백이 늘고 있다. 웨이브히어링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문의 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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