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청기 사용자의 90%가 사용 중인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를 전국 10개 본사직영점을 통해 공급하는 보청기 전문기업 <웨이브히어링> 입니다. 보청기 사용자를 위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보청기 사용에 있어서 만족도를 높여드리고자 저희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연중 캠페인 일환으로 <웜케어서비스; 더 나은 청취> 를 전국 직영점에서 동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_그림 ㅣ브라이언송
※ 웨이브히어링 전국 직영점에서 제공하는 "웜케어서비스" 안내
" 구입처와 관계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상: 보청기 사용자 누구나
브랜드: 세계6대 보청기
- 스타키, 오티콘,포낙, 와이덱스, 벨톤/리사운드, 와이덱스
1. 현재 보청기를 사용하시는데 불만족한 요소가 있는 분들
2. 구입을 했으나, 구입처 서비스에 불만 또는 효과가 없어서 사용을 중단하신 분들
■ 구입처와 관계없이 누구나 웨이브히어링 전국직영점에 방문하시면 보청기 전문가(청능사, 청각사, 보청기전문가)의 정확한 재청력평가와 보청기 점검을 통해 올바른 청각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더 나은 청취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웨이브히어링 웜케어서비스>연중 캠페인 첫 편으로 "보청기 쉘(틀)" 에 관한 이야기를 드립니다. 보청기는 사용자 귓 내부 형태의 본을 채취하여 자신에 맞는 형태로 틀을 제작하게 됩니다. 아래 보시는 이미지가 사용자의 귓 내부 형태를 토대로 완성된 보청기입니다.
< 다양한 형태로 제작된 보청기 쉘(틀)>
그럼, 보청기 사용자에 맞춰진 보청기 착용은 아래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물론 보청기 사이즈와 형태는 첫 구입시 청력검사 결과와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상담을 통해 결정하게 되는 요인입니다.
그럼,
보청기 내부 부품(마이크, 레시버, 앰프, 볼륨 조절기 등) 을 감싸고 귀 안에 딱 맞게 하는 보청기의 쉘(틀) 어떻게 제작이 될까요?
실리콘 재질로 된 임프레션으로 귀 안의 모양을 본을 채취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사용자의 귀 내부 형태가 고스란하게 반영된 귓본 쉘(틀) 작업을 할수 있도록 귓본을 취형합니다. (치과에서 치아의 본을 뜨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채취된 귓본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청기 쉘 제작에 기본이 되는 것으로 표면, 굴곡, 각도 등이 완벽하게 나와준 귓본으로 보청기 쉘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보청기 제작 후 착용 단계에서 헐겁거나 타이트함으로 인한 통증이 유발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청기 제작에 앞서서 아래 그림과 같은 포인트 부분을 잘 확인한 후에 보청기 쉘 제작에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 단계는 바로 보청기 쉘 제작공정입니다. 메이져 6대 보청기 브랜드 제품 제조공정은 수작업으로 제작되거나, 3D로 제작을 진행하는데 이는 브랜드별 그리고 제작되는 제품 모델에 따라 작업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 3D 작업이 더 우수하거나 성공적인 결과물을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수작업을 작업한 결과물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수작업, 3D 제작 (초기 캐드작업) 모두 쉘제작의 초기 공정은 제조사의 사람이 담당하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이 조금 길었습니다. 정확하게는 보청기 쉘(틀) 제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설명인거죠.
이렇게 해서 내 귀에 잘 맞으면 착용에 문제가 없는데, 보청기라는 것은 수시로 넣고 빼고 할수 있는 탈착에 있어서 헐겁거나 너무 타이트 한 느낌이 들지 않게 적당히 내 귀에 맞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6대 보청기 브랜드 대부분은 무상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보청기 내구연한 5년을 감안하면 사용하는 중간중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초반부터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겠고, 보청기 사용기간 중에 귀 수술을 하거나, 체중에 변화가 있거나, 귀 내부 상태에 따라서 습기나 염증이 더욱 유발되었거나 등 변수는 다양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사용을 하는데 있어서 불편을 겪게 되거나 심한 경우 사용을 멈추고 서랍에 잠자게 되는 보청기들도 있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 다시 보청기 사용을 하고자 하는데 뭔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오늘 소개하는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내가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지, 발생한다면 얼마를 내야 다시 사용할수 있는지 말입니다.
저희 웨이브히어링은 세계 6대 보청기브랜드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직영점 한 곳에만 방문하시어도 초기 보청기 구입처를 불문하고 올바르고 정확한 보청기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 사용자분들 주목!!
내가 구입한 보청기, 서비스 내역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보청기 구입에만 관심이 있었지 정작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서비스 내역에 대해서는 잘 모르게 계십니다. 쉘 리메이크(보청기 쉘을 다시 만드는 방법), 쉘 방향 변경(초기 구입한 보청기를 반대편 귀로 다시 만드는 방법) 건에 대해서 비용이 발생하는지, 아니면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있는지 정확히 알고 계시는지요?
'보청기_마케팅&비지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능사 채용공고] "웨이브히어링 종로본점(부원장)"- 보청기센터 경력사원 채용공고 (0) | 2019.03.18 |
---|---|
[대구보청기] 웨이브히어링 대구복음보청기 본점, 2019 봄맞이 보청기 구입 이벤트 (0) | 2019.03.08 |
보청기 전문가그룹 <웨이브히어링>, 한강라이프 회원사 대상 보청기 청각 교육 진행 (0) | 2019.01.17 |
웨이브히어링, 2019 오티콘 정책세미나 (오티콘보청기) “전국 최우수 센터상” 3년 연속 수상 (0) | 2019.01.08 |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업계최초 한강라이프와 업무 협약식- 보청기 상품 런칭 (0) | 2018.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