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보청기 사용자 그룹을 대변할 수 있는 의미있는 조직이 되고자 BB 히어링이 출범되었고,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와 사전 작업을 갖추는데 적지않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이제 BB 히어링과 함께 할 보청기 전문센터를 구성하기 위해서 BB 히어링 제휴센터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본 사업의 본격적인 서비스 런칭에 앞서 제휴센터 전체 윤곽을 구성하고 필터링을 거쳐 BB 히어링과 함께 전국을 대표할수 있는 보청기센터를 모집 중에 있으니 관심있는 보청기 센터 운영자분들은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모든 난청인들의 보청기 선택 및 구매에 있어 합리적인 환경을 만들어 난청인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이 최대 목표입니다."
보청기 바로쓰기 협동조합의 이사장이자, 이번 8월 16일 새롭게 설립된 주식회사 BB히어링의 대표이사인 임성우 대표가 법인설립총회에서 내부 이사진들에게 창립의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주식회사 BB히어링은 2016년 설립된 보청기 바로쓰기 협동조합의 정신을 계승하는 법인으로, 보청기 실 사용자 그룹, 국내 최고의 IT엔지니어와, 청능사 그룹, 마케터로 이루어진 전문가 그룹이다.
기존의 보청기를 착용하는 난청인의 경우 정보의 한계성과 비대칭성으로 인해, 어떤 보청기가 자신에게 맞는지, 얼마만큼의 금액이 적절한지, 판매하는 사람의 전문성이 어떠한지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가 없이 구매를 해야 했던 것이 기존의 보청기 시장의 적폐대상이었다.
이것을 보청기바로쓰기 협동조합을 통해 보청기 사용자들의 권익을 위해 활동하던 것에서 더 나아가, 난청인의 권익과 알 권리를 위한 IT서비스를 활용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보청기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를 만들겠다는 것이 큰 비젼이다.
..
이하 중략
하기 내용은 BB 히어링에서 제작한 것으로 국내 보청기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청능사 분들을 대상으로 BB 히어링 제휴점이 되시길 희망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제휴점 신청양식이다.
BB 히어링 제휴 센타 신청서
BB 히어링 제휴 센타 신청서 2018년 1월부터 시작하는 난청인과 청능사간의 커뮤니케이션용 모바일 웹(보청기 O2O비즈니스)을 시작하기 위한 사전 단계로서 BB히어링 카페에서 시범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카페주소- http://cafe.naver.com/bbunion100
신청 후 난청인 & 전문가의 심사에 의해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 선정됩니다.
1. 1차 전국의 주요 지역별 약 50여개 센터선정
2. 2차 비 중복지역 중심으로 추가 선정
3. 3차 1차와 2차의 고객 만족도에 따른 기존 업체 추가 조정 및 신규업체 확대
[동 서비스의 주요 장점과 취지]
1) 비비히어링이 잠재적인 보청기 구매고객을 온라인을 기반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협력업체에 뿌려주는 기존 온라인 업체와 차이점은 난청인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BB소비자협동조합(회원 2만5천명의 다음카페의 [이명난청] 주 운영자들이 주축으로 만든 공익성단체) 회원들이 각자 관리하고 있는 난청인 네트워크를 결합한 법인체임에 따라 난청인들에게 홍보의 도달율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네이버의 파워링크의 광고도달율은 1 %가 안되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하시는 것은 큰 효과가 없습니다. 비비히어링은 온/오프라인의 난청인 행사 및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향후 O2O의 유일무이한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2) 우수한 실력을 지닌 국내 보청기센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이를 난청인 커뮤니티에 소개하고 Win-Win 모델을 제시함에 따라 영업의 안정성을 도모해드리며, 비비히어링은 단순 홍보업체가 아닌 난청인을 토탈케어하는 업체로서 영업으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분쟁이나 리스크를 주도적으로 제거해 드립니다.
3) 비비히어링은 많은 사회적관심을 받는 기업으로 성장이 확실합니다. 이미 다수의 복지기관, 단체들과 연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동 시장에 거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것이 확실시 됩니다. 무엇보다도 난청인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 회사라는 점에서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시장을 형성해 나갈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주) 비비히어링
* BB 히어링의 제휴점이 되시길 희망하시는 보청기 대리점, 전문센터 운영자분들은 하기 링크를 들어가시어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전송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