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한국에 거주하는 미국 재향군인회(VA) 예비역 중령,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리페어센터의 당일 서비스에 감사'

by 브라이언송 2014. 6. 23.
반응형

 


 

미국 재향군인회 소속이되면 보청기를 미국 재향군인회 사무국으로부터 무상으로 보청기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미국은 재향군인에 대한 예우가 훌륭하다. 오늘 웨이브히어링에 방문해주신 분은 한국인이나 국적이 미국인 재향 군인회 소속 예비역 중령으로 예편하신 분입니다. 미국과 한국을 오가면서 생활하는 분들을 위해 청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사진 www.huffingtonpost.com 

 

 

 

 

세계에서 미국의 보청기 시장이 제일 큽니다. 그 미국 시장 중에서 재향군인회 회원들께 돌아가는 보청기 수량은 전체 미국 시장의 연간 12% 정도를 차지할 만큼 수요가 많지요. 물론 미국의 경우 세금으로 부담하지만 최근에 들은 바로는 이러한 지원 대상도 예전에는 현역과 예비역 모두에게 해당이 되었으나, 현재는 현역으로 제한하고 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미국 재향군인회 회원은 용산에 있는 121 병원에서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서비스 센터는 마땅히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전에 스타키에서 제가 근무하던 시절에는 담당 Audiologist 가 있었으나 몇년 전부터는 담당 전문가 자리가 없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예비역 중령분께서 내원해 주셨는데 연세가 77세로 미국 재향군인회에서 처방 받은 보청기는 포낙 보청기(Phonak)로 2008년도 미국에서 받으셨다고 합니다. 내용 년수도 지난 상태라 우측 보청기에 문제가 심각했으나, 웨이브히어링 리페어 센터에서 제공되는 당일 서비스를 잘 받고 가셨습니다. 월요일 아침부터 보청기에 문제가 생겨서 걱정했다고 하시는데 바로 착용하고 기분좋게 가게 되어서 매우 감사해 하셨습니다.  

 

 

 

사용 보청기: 포낙보청기 고막형 (양쪽)

의뢰 내용:

 

우측 보청기 - 스피커와 연결된 확장 튜브 빠짐, 내부 피드백, 손잡이 이탈.

좌측 보청기- 감도저하

 

* 국내에 유통되는 포낙보청기 제품과는 다르게 모델명이 적혀있지 않았고,

자체 인식 표기만 있었습니다.

 

 

 

 

 

 

> 가져오셨을 때의 우측 (빨간색) 보청기 상태입니다. 음질상태와 레시버(스피커) 연결 튜브가 빠져 있어서 보청기 분해 후 내부 부품 체크를 하는 단계입니다.

> 증상은 출력되는 음의 감도저하 및 누수가 있는 상태.

 

 

 

 

 

> 왼쪽 (파란색)과 오른쪽 (빨간색) 손잡이 부분이 마모되고 떨어져 있는 상태여서 보청기 탈.착시 불편함 초래.

 

 

 

 

 

 

> 센터에 내원하시고 30분 안에 우측 보청기를 다시 사용하실수 있게 서비스 완료.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 청각센터

 

 

보청기 리페어 서비스센터 (고장 & 수리) 

운영시간 : 월요일_ 토요일 

  02) 736-9966

 

보청기 - 고장ㅣ수리ㅣ음질 ㅣ 조절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