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상담테크닉

[오픈형보청기_웨이브히어링] 보청기 선택, 보청기 착용시기 & 효과이야기

 


 

보청기 사이즈 선택에 있어서 최근 늘고 있는 고객의 문의나 반응 그리고 제조사에 출시 되는 제품에 있어서 오픈형보청기는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듯하다. 오픈형 보청기를 착용하는 분들을 보면 대략적으로 몇 가지 공통점이 나온다. 보청기 착용시점이 적절했다는 점 그리고 보청기를 통한 적은 증폭량으로도 이제 막 시작된 청력손실을 충분히 보상해 줄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자연에 가까운 청취가 가능하니 효과가 매우 높을수 밖에 없다사진 www.streetsblog.org 

 

 

 

 

오늘자 포스팅에서는 오픈형 보청기에 대해서는 크게 두 가지를 언급 합니다.

 

 

" 첫째는 폐쇄감으로 느껴지는 이물감 "

 

 

귓본을 채취해서 개인 맞춤 형태로 제작되보청기는 귀 내부에 삽입되기에 말을 할때 울림감이 있을 수 있다. 오픈형 보청기는 이를 해결한 방식이다.

 

 

보청기를 귀 안으로 넣겠다는 제작의도는 사용자의 귀내부를 채취해서 빈틈없이 제작하기 때문에 착용시 발생하는 폐쇄감이 발생할수 있다. 이는 물리적인 부분이라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사용자가 보청기 착용시간을 매일 매일 늘려감으로서 시간이 지나면 그 이물감이 수그러들기 때문에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진다는 점을 통상 보청기를 처음 착용 이후 "적응하시라" 라는 설명으로 표현을 하게 된다. 그러나 오픈형에서는 이물감이 제로에 가깝다. 그 이유는 귓본 채취없이 실리콘 재질의 얇은 이어팁(이어 돔) 스타일을 적용하기 때문에 폐감이 없기 때문이다.   

 

 

 

 

 

" 두 번째는 보여지는 부분"

 

> 귓속에 넣는 것이 더 안보일꺼란 생각을 하게 되는데, 실제로는 오픈형이 더 보이지 않는다.

 

 

실제 오픈형 보청기 사용자의 경우 보여지는 부분은 얇은 튜브 형태이다. 여성분 가운데는 대부분 머리카락이나 헤어스타일로 커버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다. 보청기 사용자의 큰 심리적 리스크는 "자격지심" 이다. 아무도 보지 않는다. 다만 '행여나 누가 볼까' 라는 본인의 심리적 노파심에서 불거진다.

 

 

 

착용시 이물감이 없고 보청기 착용을 진단받고 바로 착용하기 시작하면 여러 모로 좋을수 밖에 없다. 보청기 효과가 매우 높다라는 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질문을 종합해보면 착용시점을 많이 미루다가 한 참 시간이 지난 후에야 이고민 저고민을 늘어놓는다. 그 때 보청기 착용을 시작했으면 하지 않아도 될 고민들이 수두룩 하다.

 

 

 

 

 

 

글로벌 보청기 브랜드별, 오픈형 보청기 비교정리

 

(오티콘보청기/와이덱스 보청기/벨톤보청기/포낙보청기)

 

 

 

 

 

 


 

제조사

Oticon (오티콘 보청기)

모델명

Alta Pro / Nera Pro / Nera / Ria Pro / Agil Pro / Acto Pro / Acto

추천 채널수

 6 채널, 8채널, 10채널

건전지

 312 A

가격

청력평가를 토대로 상담 후 결정

 

 

 

 

 

 

 

 

 

 

 


 

제조사

Widex (와이덱스 보청기)

모델명

Dream 440 / Dream 330 / Dream 220 / Dream 110

추천 채널수

 3 채널, 5 채널, 10채널, 15채널 

건전지

 10 A

가격

청력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 후 결정

 

 

 

 

 

 

 

 

 

 

 

 

 

 


 

제조사

Beltone (벨톤 보청기)

모델명

Promise 17 / Promise 9 / Promise 6 

 iPhone Hearing Aid (아이폰보청기)  First 17 / First 9

추천 채널수

 6 채널, 9 채널, 17채널 

건전지

 10 A, 312A

가격

청력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 후 결정

 

 

 

 

 

 

 

 

 


 

제조사

Phonak (포낙 보청기)

모델명

Audeo Q90 / Audeo Q70 / Audeo Q50 / Audeo Q30 

추천 채널수

 8 채널, 12 채널, 16채널, 20채널 

건전지

 312 A

가격

청력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 후 결정

 

 

 

 

 

 

 

 

 

오픈형 보청기를 바라보는 전문가의 시각

 

청력손실이 많지 않다. -> 저주파수 대역의 잔존청력이 충분하다 -> 상대적으로 말소리 변별력이 평균 이상이다. -> 적은 양으로도 증폭이 가능하다. -> 적정시점에서 착용을 시작했기 때문에 보청기 착용 후 말소리 변별력이 높다 ->귀를 밀폐하지 않기 때문에 습기가 적어진다. -> 전문가의 가이드를 잘 따라주는 고객이다.

 

 

 

 

 

 

아래 자료는 작년 2013년 미국의 오픈형 보청기에 대한 수요를 숫자로 표현한 자료다. 전체 보청기 구입자 가운데 절반이 넘는 52%가 보청기 구입에서 오픈형 타입을 선택했다.

 

 

 

이는 나를 먼저 생각하는 실리주의 국민성이 반영되는 문화적인 부분이크다. 아직도 남들에게 보여지는 유교적 문화가 한국과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는 보청기 사이즈 선택에도 드러난다는 것이다.

 

 

 

 

 

 

 

아래 사진은 최근 웨이브히어링에서 구입한 오픈형 보청기 사용자들의 모습이다. 이분들 역시 고막형과 오픈형을 고민하다 오픈형으로 선택한 분들이며, 앞서 언급한 두가지 부분을 역시나 고민하신 분들이다.

 

 

 

아래 그림을 잘 보시고 생각해 보시기 바란다. 고막형 보청기는 보청기로 보여진다. 그런데 오픈형은 얇은 튜브이기 때문에 보청기라고 생각하지 않는 부분이 많다.

 

 

 

  

  

  

 

  

오픈형 보청기 사용자에게 드리는 박수.

 

첫째, 보청기 착용 시점을 정확히 알고 전문가의 가이드에 따라 움직이신 분들

둘째, 자신 스스로도 이물감이나 폐쇄감을 느끼지 못한다.

셋째, 귀를 완전히 밀폐하지 않기에 습기로 인한 2차 귀 건강에 문제를 야기하지 않는다.

넷째, 보청기 착용 후 효과가 상대적으로 높다보니 만족도가 높다.

 

 


 

 

 

 

지금 보다 또렷또렷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청력이 점점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세요. 

 

 

 

 

오픈형보청기 상담문의 웨이브히어링 02) 736-9966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웨이브히어링 종로ㅣ웨이브히어링 강남ㅣ웨이브히어링 이천ㅣ웨이브히어링 대구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