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마케팅&비지니스

보청기 제조사별 보청기 제품, 악세서리 패킹 디자인 비교

by 브라이언송 2012. 4. 13.
반응형

 

 

 

일주일 째 감기몸살로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 했었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대신 머리속은 말끔하게 포맷된 느낌이 들 정도로 텅 비워져 있었습니다. 지난 주 까지만해도 개인적으로 준비하던 내용들이 있었는데 오늘 대충 정리가 되어 포스팅을 올립니다. 역시 글을 쓰니 기분이 한결 좋아집니다. 요즘 보청기 회사 제품들을 보면 보청기 제품 외에 이를 구성하는 다양한 악세서리 패키지에 디자인 측면에 서 많은 변화가 있음을 느낍니다. 그래서 이를 종합해서 저의 주관적인 판단을 통해 품평회를 나름 해보겠습니다. 사진 getwebdesign.co.za

 

 

보청기 가격대에 비해서 제품을 구성하는 패킹 디자인에는 업계 전반적으로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 경향과 투자를 하지 않으려는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기본적인 배경이 있기는 합니다. 대부분 투자 법인의 기업들이기 때문에 유럽이나 미국의 본사에서 들어오는 패킹 시스템을 그대로 따라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디자인에 민감한 한국 사람들의 사고에는 좀처럼 개선했으면 하는 목소리들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어지간한 명품 가방에 견줄수 있는 가격대인데 보청기 제품을 구성하는 패킹 시스템에는 그렇지 못한 현실이기 때문에 변화나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들이 커지고 있는 것 또한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제가 제조사별 제품을 공수해 직접 촬영을 한 것도 있고, 웹 서핑을 통해서 업계 블로그에 올라온 이미지를 사용 하였습니다. 일단 저희 스타키 것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에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제조사로는 딜라이트, 리사운드, 스타키, 오티콘, 와이덱스, 지멘스, 포낙, 유니트론입니다. 벨톤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여기에는 보청기 제품, 악세서리와 관련된 패킹 디자인에 대한 부분이기에 보청기 제품 자체의 언급은 피하도록 하겠습니다.

 

 

 

 

> 딜라이트

심플한 보청기 가격만큼 패킹 박스 및 구성물도 심플합니다.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 리사운드

위 딜라이트와 동일한 색상 및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하지만, 실제로 보면 격이 있음이 느껴집니다. 소책자 형태의 메뉴얼로 잘 만들어 졌습니다. 특히 종이박스의 경우 블랙 계열 색상에 Resound 회사 로고가 고급스러움을 나타내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리사운드 종이 박스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가장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 고급스러움을 주는 느낌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별도로 사진 한 컷을 더 추가하였습니다.

 

 

 

 

 

> 스타키

개인적으로 업계 중에서 가장 맘에 안듭니다.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필요로 하는 회사입니다. 색상과 디자인 그리고 전체적으로 과감하게 손을 대고 싶은 회사입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 컷은 요즘 블로그를 산뜻하게 하고 계시는 박영조님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땡큐!!

 

 

 

 

 

 

> 오티콘

요즘 포낙과 더불어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는 회사입니다. 기존 남북보청기에서 오티콘 코리아로 투자법인되면서 본사 오티콘 칼라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센터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툴도 멋지고 유럽풍의 산뜻한 느낌이 있습니다.

 

 

 

 

 

 

> 와이덱스

여기도 디자인이 필요로 하는 회사입니다. 스타키, 지멘스, 와이덱스가 제가 보기에는 비슷한 칼라입니다.

 

 

 

 

 

> 위 사진 그리고 아래 사진 보면 여기에도 패킹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변화가 필요하다.

 

 

 

 

 

 

 

 

 

 

 

> 유니트론

소노바 그룹의 계열사로 알려진 유니트론. 포낙코리아, AB사, 유니트론 이렇게 3개의 회사가 소노바 그룹으로 국내에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같은 계열사 지만 포낙보다 한 수 아래에 놓고자 디자인을 약하게 한 느낌이 듭니다. 올해 활발한 활동이 예상됩니다. 보청기 클리닉 천만 포낙과 함께 사용할 뿐 나머지 케이스는 조금 투박한 느낌이 든다.

 

 

 

 

 

> 지멘스

국내에서 지멘스 시장점유율이 2위지만, 스타키와 더불어 보청기 제품 및 악세서리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 스타키 본사와 지멘스 본사 역시 제품에만 초점을 둬서 그런지 디자인에는 신경을 크게 쓰지 않는 느낌. 변화해야 산다.

 

 

 

 

 

> 포낙

일단 푸짐하다. 최근 업계에서 디자인 바람을 몰고온 만큼 우수하다. 악세서리 구성 및 디자인 측면에 많은 배려를 하고 있는 느낌을 준다. 아래는 최근 신제품 출시이후에 조금 더 변화된 패키지 구성이다. 타 회사들이 변화하지 않는 한 당분간 디자인 측면에서 따라오기 힘들 정도다. You Best!!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