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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_피팅노하우

간편하게 전화로 보청기 음질만족도 올리는 방법(Telehealth Fitting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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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를 구입하고 나서 소리조절 받는거에 대해서 번거롭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 상태가 전부가 아닌데 말이죠. 머니머니 해도 디지털 보청기의 장점을 꼽으라 한다면 소리조절(음질)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질 조절에 대해서 쉽고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어요. 전화로 피팅하는 방법과 조절가능한 음질 유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기존의 경우, 보청기 사용자가 센터에 내원하여 불편한 음질 부분에 대해서 말하던 것을 이제는 전화로 대체하는 방법입니다. 원리는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해 드렸습니다. 블루투스 방식이 아니라 DTMF방식에 근거하여 사용자의 보청기에 접속하여 제어를 한다는 것이죠. 다음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1. " 제 말소리가 울려요"

음질조절 예1) 보청기 사용자가 자신의 말하는 소리가 울린다고 호소합니다.
조절 해결 방법 ☞ 현재 사용자의 500Hz이하의 저주파수 이득 증폭량이 높은 상태임.
전화를 통한 액션) 전문가가 전화기의 #과 1번누르고, 3번을 누름.(메뉴얼 코드번호:#13) 
                        ☞ 보청기 사용자의 느낌: 500 Hz 이하의 증폭량이 2dB 감소됨(해결 완료)





2. " 지하철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요"

음질조절 예2) 보청기 사용자가 지하철과 같은 아주 큰 소리에 대해서 너무 시끄럽다고 호소합니다.
조절 해결 방법 ☞ 현재 사용자의 최대 출력이 높은 상태임.
전화를 통한 액션) 전문가가 전화기의 #과 2번누르고, 1번을 누름.(메뉴얼 코드번호: #21) 
                        ☞ 보청기 사용자의 느낌: 전체 주파수에서 출력 2dB 감소됨(해결 완료)





3. " 모든 소리가 좀 작게 들려요. 좀 크게 해주세요"

음질조절 예3) 보청기 사용자가 모든 환경에서 보청기 소리가 작게 들린다고 호소합니다.
조절 해결 방법 ☞ 현재 사용자의 전체 이득이 낮은 상태임.
전화를 통한 액션) 전문가가 전화기의 #과 1번누르고, 8번을 누름.(메뉴얼 코드번호: #18) 
                        ☞ 보청기 사용자의 느낌: 전체 주파수에서 이득 2dB 증가됨(해결 완료)




공간상의 문제로 많은 예를 올리지 못합니다. 아래 메뉴얼 표를 첨부하오니 이 메뉴얼 범위 내의 조절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압축과 같은 상세 조절은 센터를 방문해서 조절을 받으셔야 합니다. 너무 편해도 안 되는 것입니다.^^







주의사항

첫 보청기 조절 시에는 센터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를 통해서 보청기를 접속 할 수 있는 기능을 보청기에 설정해 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전화로 접속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조절만으로도 불편함이 개선될 수 있고 조절이 가능한 것이 디지털 보청기 입니다. 자신에 맞는 보청기가 되기 전까지는 보청기 사용시간과 주변 환경에 따라서 보청기를 통해 들리는 소리가 불편함이 있는 것은 당연한 현상들입니다. 그럴 때 마다 시간적으로 비용적으로 센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 이러한 방법이 해결책이 될 수 있겠습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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