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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_마케팅&비지니스

[보청기 고객선호도] 웨이브히어링 전국직영점, 2021 상반기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 판매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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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상반기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 판매 분석 보고서

-웨이브히어링 전국직영점 데이터 기준-

 

 

 

청각/보청기 전문가그룹 웨이브히어링은 코로나 2년차를 넘기고 있는 2021년, 올해 상반기 보청기 판매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보청기 판매 분석 결과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브랜드, 제품형태, 기능 등 다양하게 비교했다고 전했다.

 

 

 

웨이브히어링은 상반기 매출 분석 결과,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벨톤/포낙/오티콘/스타키/와이덱스/시그니아)를 공급하는 프리미엄 보청기 센터로 그 중에서 1위는 전체 수량(total unit)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디만트그룹의 덴마크 오티콘보청기로 특유의 부드러운 음질로 착용 만족감이 높은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2위는 GN그룹의 벨톤보청기로 판매 제품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TST(트러스트)시리즈는 개인 맞춤 이명 적응기능과 환경 적합 기능으로 많은 이목을 받아 고객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 다음 포낙, 스타키, 와이덱스, 시그니아 순으로 고객 선호도 순위가 나타났다고 전했다.

 

 

 

 

 

 

또한 보청기 구매 고객 유형 분석 결과,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는 신규 고객보다 웨이브히어링에서 기존에 구입했던 고객이 재구입하는 경우가 약 30% 가량 높게 나타났다. 신규 고객 중에서는 지인소개비율이 55%로 가장 높았고, 그 외에 온라인(유투브, 블로그, 네이버TV)유입이나 타센터 구입 고객 등으로 지인소개 비율이 제일 높은 것을 보았을 때, 웨이브히어링에서 청각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감과 믿음, 신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청기 구입 시, 고객이 가장 많이 고려하는 보청기 제품 타입(귓속형, 귀걸이형, 오픈형) 분석 결과, 웨이브히어링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판매된 형태는 오픈형 타입 보청기로 약 60%의 높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오픈형 타입은 다이렉트 스트리밍과 무선연결 기능으로 다른 형태의 제품보다 끊김없는 원활한 연경성을 보여주었으며, 소프트한 돔 사용으로 초기 보청기 사용자도 이질감없이 쉽게 착용가능 하기 때문에 판매 비중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더불어 웨이브히어링에서는 고객의 청력 상태에 따라 맞춤 형식으로 상담이 이루어지는데, 어음 분별력과 방향성, 만족도를 고려하여 양이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분석 결과 실제로, 양쪽 착용의 비율이 편측 착용보다 30%가 더 높았으며, 보청기에 대한 의구심 때문에 편이 착용을 했던 고객도 청취 만족감이 높은 양이 착용으로 재구매를 하는 경우도 매우 높다는 결과를 나타냈다.

 

 

 

웨이브히어링 송 욱 대표는 ‘2021년 상반기 판매 분석결과, 재구입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을 보았을 때, 코로나 2년차인 힘든 시국임에도 믿고 방문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2021년 7월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기념하여 보청기 사용자를 위한 보청기수리 50%할인쿠폰과 신규/재구입 고객을 위한 보청기수리 100% 무상 수리권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웨이브히어링에 관련한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나 가까운 직영점으로 전화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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