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선물할 일이 있어서 어제 와인을 고르는 상황이 있었다. 다들 아시겠지만 와인의 종류가 참으로 많다. 그러다보니 와인에 식견이 있는 분이 아닌 일반인이라면 보통 판매자의 추천을 받고 구입을 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러다 내 직업으로 하고 있는 보청기를 고객에게 권해드리는 상황을 역으로 생각해 보았다. 사진 www.bitinfos.com

 

 

 

보청기 역시 브랜드(제품과 모델) 종류가 많고 가격대 범위가 넓다.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으나, 누군가 나에게 묻는다면 제품군의 기능상 확대와 소비자가 취할수 있는 선택 범위를 넓게 가져가겠다는 제조사 마케팅의 배려 정도라 간단하게만 언급하고 싶다.  

 

 

 

생애 처음 보청기를 구입하게 되는 사람들 그리고 보청기 내구연한이 경과되어 성능이 저하된 경우 다시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경우 역시 보청기를 구입할 때 고민은 늘 같을 것이다.  

 

 

 

가격대가 넓고 브랜드가 상당히 다양한 상황에서

무슨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남들이 추천하는 제품이 나한테 역시 맞는 것일까?

어디서 들어본 회사 같은데 나한테도 맞는 것일까?

 

 

 

서두에 잠깐 와인 이야기로 글을 시작했다. 와인을 마셔본 사람이라면 자신이 선호하는 맛과 향이 있을 것이다. 보청기 역시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다. 자신의 경험과 취향을 전문가에게 자문을 얻어서 구하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일것이라 생각한다.  

 

 

 

 

 

 

 

 

보청기 &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이 제안하는

나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요령 TIP

 

 

 

 

1. 보청기 사용경험이 중요하다.

> 보청기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분들은 2번째, 3번째 보청기 구입 시 사용자 자신이 충분히 브랜드별로 따져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긴다. 그 안목을 전문가와 상의하면서 구입하게 되면 자신에 맞는 이상적인 제품을 만날 수 있다.  

> 처음에 실패를 해도 괜찮다. 다음에 잘 따져볼수 있는 안목이 생긴다.

> 사용하던 회사 제품, 기능, 사이즈에 대한 정보는 매우 중요하다. 

 

 

 

2. 기존에 구입했던 가격대에서 움직여라.

> 브랜드 회사별 가격 차이가 비슷하기 때문에 가격을 보면 대략적인 제품의 기능과 성능을 알 수 있다. 사람의 뇌는 기본형에서 고급형으로 올라가는 경우와 고급형에서 기본형으로 내려가는 경우의 차이를 귀신같이 알아차린다. 적어도 전에 구입했던 가격대에서 위로 올라가는게 효과가 더 좋다.

 

 

 

3. 보청기 효과는 사용자의 청력상태와 말소리 분별력에서 출발한다.

> 보청기 효과를 따져볼 때는 나의 청력 상태와 말소리 분별력을 꼭 알아보고 기억하자.

> 말소리 분별력이 높을수록 보청기 효과는 높게 되어 있다.  

 

 

 

 

 

4. 보청기 착용후 효과. 이것이 전부인가? 나의 청력상태를 따져봐라.

> 여전히 많은 분들이 보청기 효과를 브랜드와 가격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한다. 보청기 효과는 제품 브랜드와 가격 보다는 보청기 착용 시점과 착용 습관이 더 크게 좌우한다.

> 나의 청력 상태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5. 보청기 착용 시점.  혹시 너무 지나 않았는지 체크해 보라. 

> 청력이 손실된 기간이 길고 뇌로 청각정보를 충분히 제공해 줄 수 있는 기회나 방법을 이미 충분히 놓치고 있다면 보청기에 대한 적응과 효과가 생각보다 길어질수 있다.  

 

 

 

6. 다수가 선택하는 브랜드 회사 제품.  그 중에 나에 맞는 제품이 있을 확률이 가장 높다. 전문가와 함께 따져봐라. 

> 꼭 왜 그 회사 제품이어야 하는지를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해보라.

> 맘에 두고 있는 회사 제품을 선택한 다음 나에게 맞는 제품이 어떠한 것이 좋을지 전문가를 찾아서 따져보라.

> 나의 의견과 전문가의 의견이 일치하는 제품이라면 실패할 확률이 낮다.

 

 

 

 

 

 

7. 보청기를 처음 착용자. 전문가의 관리를 받아가면서 시작하면 더 쉽다. 

> 보청기 사용시간, 방법, 증폭량의 단계 등을 정기적으로 전문가의 가이드를 따라서 시작해 보면 실패할 확률이 낮다. 항상 첫 단추가 중요하다. 초반에 길을 잘 다져 놓으면 그 다음은 쉽다. 초반에 조정기를 거치면 1년에 센터 방문 횟수는 3번 미만이다.

 

 

 

8. 보청기는 가급적 양쪽으로 착용하도록 해라. 다 이유가 있다.

> 조물주가 우리의 귀를 양쪽으로 만들어 주신데는 다 이유가 있다. 보청기 효과 없다고 이것저것 핑계대지 말고 양쪽으로 착용해라. 보청기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는 분들은 다수가 양쪽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더라. 청력이 손실되어 듣는데 불편함이 있는데 어떻게 한쪽으로 해서 그것을 해결하겠다는 생각을 하는가? 가당치도 않다. 신의 뜻을 거역하지 말자구요.

 

 

 

 

9. 왜 한 브랜드만을 고집하는가?

> 개인의 청력손실 정도, 개인의 선호 음향 취향, 기존 보청기 사용습관, 보청기 사용경험, 보청기에 대한 기대치, 보청기 사용 환경, 보청기 사용자 연령 등 이 사람마다 전부 다른데 어떻게 한 개의 특정 회사 브랜드로 다 해결이 될까요?

 

 

 

 

 

 

 

 

 

 

웨이브히어링 보청기 전문센터

  

대한민국 보청기 사용자 70%가 착용하는 세계적 브랜드 보유 

다양한 브랜드 중에서 나에 맞는 보청기를 전문가를 통해

비교/선택 후 구입하실수 있는 전문센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웨이브히어링
도움말 Daum 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18.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