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를 착용하지 않고 귀에서 빼놓는 경우, 보청기 구입 시 함께 받은 '습기제거기' 라는 물건을 받게 된다. 이는 보청기를 보관하는 장소이다. 이 습기제거기의 주된 기능은 ' 보청기가 장시간 귀 내/외부 습기에 노출 되었으니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이곳(보관통)에서 습기를 제거하세요' 이다. 머지않아 여름도 다가오니 오늘은 보청기를 보관하는 습기제거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www.wisegeek.org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건네 받는 습기제거기에는 몇 가지 유형이 있다. 습기제거기 유형과 형태는 보청기 제조사마다 조금 차이를 두고 있다. 

 

 

 

 

실리카겔로 구성된 알갱이 형태, 캡슐 형태 그리고 전자방식등이 있다. 모두 보청기의 습기를 제거하는데 목적을 둔다.

 

 

 

 

오늘 내원한 고객은 보청기에 문제가 있어서 내원하였는데, 아래와 같은 형태의 습기제거기 통을 가지고 오셨다. 스타키 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알갱이 형태이다.

 

 

 

 

 

 

 

 

통을 열어보면 접시 위에 놓여진 아래와 같은 알갱이들을 볼 수 있다. 그럼 과연 그 안에 내용물은 영구적인가? 아니면 반영구적인가? 어떻게 알아보면 좋은가?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온전한 실리카겔의 색은 파란색인데 습기를 일정부분 흡수하게 되면 핑크색으로 변하게 된다. 이 경우, 전자렌지와 같은 방식으로 온열을 가하면 다시 파란색으로 돌아오도록 되어 있는데 시간이 많이 경과한 경우에는 핑크색에서 파란색으로 잘 돌아오지 않는다.

 

 

 

 

 

 

 

 

 

 

한 두번 열을 가해서 파란색으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 습기제거기를 새것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은 캡슐 형태의 습기제거기와 클렌징 도구이다. 공급하는 제조사는 포낙보청기, 유니트론보청기이다.

 

 

 

 

보청기에 남아있는 귀지, 땀과 같은 분비물로 인해 증식된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를 방지해주는 보청기 클리닝 도구이다.

 

 

 

 

 

 

 

 

보관통에 캡슐 1개씩 넣어서 사용하는데 1캡슐당 2개월 정도 갈아주면 된다. 캡슐 1박스에 6개가 들어있으니 1년치 사용할 수 있는 양이라고 보면 된다. 보관통에 넣을 때는 귓속형, 귀걸이형, 개방형 모두 건전지 부분을 열어서 넣어 놓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전기를 공급해서 열을 가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전자 습기 제거기이다. 예전부터 공급되어 왔느데 이번에 오티콘보청기에서 공급한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전원을 꼽고 아래 2개의 버튼 중에서 초이스만 하면된다. 3시간 또는 6시간 버튼을 누르면 그 시간 만큼 미세한 강도의 열이 공급된다.

 

 

 

 

 

 

 

 

 

  

 

 

 

 

 

 

많은 분들이 고가의 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관리는 소홀히 하는 것을 자주 목격한다.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급적 습기제거기 안에 보관할 것을 추천하는데 이는 먼지나 땀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보청기의 성능과 기능을 유지시켜주고 잠재적인 수리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왜 고장이 나느냐?! 고 따지시는 분이 종종있다. 여름 장마철에 습기가 심한 날에는 집의 천장이나 방바닥이 눅눅해 지는 것을 보신 분이 있다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습기가 보청기 안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자신이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공기가 차단된 습기제거기 통에 들어 있지 않다면 습기는 언제든 침투하기 마련이다.

 

 

 

 

 

 

그럼, 언제 습기제거기 안에 보청기를 넣어서 보관하는가?!

 

1. 저녁에 주무실 때 넣는다.

2. 장시간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게 될 때 넣어놓는다.

3. 여행 중, 출장 중에는 꼭 습기제거기를 함께 가져간다.

 

 


 

 

 

 

 

 웨이브히어링에서

보청기를 클리닝 받고 습기제거기를 미리 챙겨봅시다.

 

보청기 고장/수리를 줄이고

보청기 내구연한을 늘리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지금 보다 나은 소리를 듣고 싶다면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보청기 브라이언송 02) 736-9966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도움말 Daum 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공무원 2014.05.29 2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원장님. 한 달전에 초소형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할 때 전자습기제거기도 같이 구입해서 잘 사용중이에요. 일주일에 2~3번 정도 사용해도 좋은거죠? 믿음이 가는 제품인거 같아요.

    • 브라이언송 2014.05.30 0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가오는 여름철은 장마와 더위로 인하여 보청기 내부/외부가 많이 습해져서 잔고장 또는 막힘으로 인해서 증폭되는 소리가 갑자기 약하게 들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철 에어콘을 사용할 때 미리 점검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시원한 바람을 느끼실수 있는 것처럼, 보청기 역시 습기나 땀으로 인한 부분을 클리닝을 통해서 관리하시면 보청기 사용에 문제를 최소화 하실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18.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