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재구입(내구연한 경과로 인한 성능저하 이슈 또는 더 나은 기능이 탑재된 신제품 구입)을 하는 문제는 첫 번째 보청기 시작을 위해 했던 고민과는 또 다른 고민 거리를 안겨준다. 통상 처음 보청기 구입에 이슈가 가격에 포커스 였다면 재구입시에는 사용 경험이 있다 보니 가격 보다는 효과와 만족도로 생각이 이동된다. 오늘은 <보청기 착용하고 전화 통화를 편하게 하고 싶어요>를 이슈로 한 보청기 재구입 케이스 리뷰이다. 글_그림 브라이언송

 

 

 

 

 보청기 재구입,

내가 찾던 보청기 '와이덱스 보청기 이보크' - 아이폰연동 서프라이즈 통화감도!!

 

 

 

 

 

보청기는 의료기기로서 손상된 자신의 청력에 맞춰서 주파수별 증폭을 통해서 소리를 보상해 주는 것이고, 죄송스러운 이야기지만 사람이 죽을 때까지 보청기를 사용하게 되는 특성이 있다. 어찌보면 우리가 매일 매일 착용하는 안경과 동일하다. 다만 시력은 라식, 라섹 등과 같은 수술로 시력 개선 가능한 방법이 있지만 청력은 그렇지 못하기에 평생 보청기가 필요하다. 

 

 

 

 

보청기 재구입시 고객이 갖는 생각은 <나에게 정말 꼭 맞는 보청기는 없을까? 요즘 신제품도 많이 나온다는데> 이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젊은 연령층일수록 고민의 깊이와 요구사항이 더 높은게 사실이다. 전문가 입장에서 충분히 공감되고 이해가는 부분이다. 사실 그래서 더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문제는 내가 다시 구입하는 보청기, 현재도 그럭저럭 괜찮은데 좀더 나은 만족도를 위한 것이 무엇인지 명확해 질수록 내가 찾던 보청기를 만날 확률은 높아 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문제를 최대한 그리고 잘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문가를 찾는거 또한 중요하다.

 

 

 

 

 

"내가 찾는 보청기의 출발은

내가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족한 것을 채우고자 하는데서 출발한다. "

 

 

오늘 소개하는 보청기 재구입 대상자는 30대 초반의 직장 여성이다.

 

이번 재구입은 자신의 두번째 보청기를 만나는 것이다. 첫 구입은 웨이브히어링 강남점 그리고 이번은 웨이브히어링 종로점 (거주지 이사로 인한 종로점이 내원이 편하다는 이유)

 

 

 

 

첫 보청기 사용
 경험에서 비롯된 학습효과

 

 

첫 보청기 시작은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오픈형 보청기를 양쪽 착용으로 지난 4년 가까운 시간 잘 사용하고 있었으나, 전화 통화가 늘 아쉬웠다. 특히나 소음이 있거나 하는 경우는 더더욱 통화가 어려웠다. 때로는 보청기를 사용하다가도 전화가 오면 보청기를 빼고 전화통화를 하는 번거로움이 스트레스였다고 한다.

 

 

 

 

 

스타키보청기 '지노110 오픈형'에서 와이덱스 '이보크 220'으로 재구입

서프라이즈한 휴대폰(아이폰) 통화감도!!

 

 

 

 

 

재구입을 위해 만난 전문가, 브라이언 송과 상담 과정 

 

1. 웨이브히어링 강남점에서 구입하고 관리 받아오신  내원 히스토리 데이터를 살펴보고,

 

2. 금일 방문한 종로점에서 청력 재평가 진행, 지난 검사와 결과 비교

(※ 저희 웨이브히어링은 1년에 최소 1회 고객의 청력 재평가를 의무적으로 시행한다.)

 

 

 

(15년 6월 검사결과-첫 보청기 구입시)          (18년 11월 검사결과- 두번째 보청기 구입시)

 

 

 

- 금일 재평가 결과와 보청기를 첫 착용한 시점인 15년도 결과 대비 청력손실 비교

- 양쪽 청력이 추가로 역치 하락이 있으나, 말소리 분별력은 유지되고 있는 상태 

- 청각 장애등급 5급 가능성이 예상되어 장애진단 검사를 원하는 경우 안내 드림 

 

 

말소리 변별력: 소리를 들었을 때 말소리를 구분하는 청신경 기능 예측평가   

 

 

 우측

 좌측 귀

 2015.06

 95%

@ 65 dB 

85% 

@ 70 dB 

 2018.11

 85%

@ 85 dB 

85% 

@ 95 dB 

 

  

 

 

3. 사용 중인 보청기 상태 점검, 피팅 상태 체크

 

- 기존 양쪽 스타키보청기 Xino 110 오픈형(10A) 사용 중, 최근 우측 감도저하와 끊김현상 간헐적 발생(점검시 이상없으나, 제조사 입고 이후 부품 교체 안내)

  

 

4. 보청기 재구입 상담으로 추천 제품 착용상담, 시연 테스트

 

- 방문목적:  현재 사용 중인 보청기로는 전화 통화하기 힘들며, 최근 출시되는 신제품 중 자신의 핸드폰과 다이렉트 연결을 통한 보청기 사용에 관심이 많음.  그래서 휴대폰을 아이폰으로 변경하심.  

 

- 추천 제품: 와이덱스 2019년 신제품 이보크 (Evoke)

 

- 시연 테스트: 이보크 440 (F2) 오픈형 양이 테스트 후 아이폰 페어링 , 이보크앱 설치 사용법 안내

 

- 실제 전화테스트, 지인분, 가족분과 실제 통화테스트

 

- 아이폰과 직접 연동으로 보청기가 이어폰 기능으로 대체되어 양쪽 귀에서 들려오는 상대방 말소리의 선명도에 매우 만족함을 경험.

 

- 이보크 220 (F2) 양이 구입결정 / 웨이브히어링 기존고객으로 추가 할인 적용.

 

 

 

 

신제품을 추천드리고
,

고객이 만족한 미소를 지을 때 전문가로 느끼는 소회

 

※ 신제품이라고 나한테 다 맞을것이라는 생각은 착각! 

※ 전문가를 믿고 따라오는 고객은 보청기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1. 스키슬롭의 청력손실 패턴은 확실히 오픈형으로 가야 한다. 

 

 

 


2. 그래서 오픈타입을 권해드릴 때 고객이 사이즈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야 한다.

 

※ 금일 여성 고객이 IIC나 고막형으로 고집했다면 저와 같은 보청기 만족도는 나오기 어렵다. 그래서 고객은 또 다른 센터와 또 다른 신제품을 계속 찾아 쇼핑에 나선다.

※ 요즘 여성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디자인, 오픈형보청기- 아래 이미지는 착용시 모습을 확대한 이미지로 외부 노출이 거의 없다.

 

 

 

 

 

 

3. 전문가가 추천하는대는 다 이유가 있다. 믿고 따라오면 만사가 편하고 좋다.

이미 이 고객은 30대 초반 여성으로 첫 보청기 부터 오픈형을 양쪽에 사용하고 있어서 오픈형 착용에 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었다. 아주 자연스럽게 받아드린다. 

 

 

 

4. 휴대폰과 보청기 양쪽 다이렉트 연결


이번 재구입의 가장 큰 초점은 휴대폰 다이렉트 연결로 전화 통화를 양쪽으로 편하게 하고 싶었다. 그래서 아이폰으로 새로 휴대 전화도 바꾸고 상담에 임할 만큼 본인의 의지가 높았다.


상담 시, 이보크가 지점에 양쪽 준비가 되어 있어, 청력 재평가 이후, 아이폰에 해당 앱을 설치하고, 친구와 가족 등과 바로 현장에서 통화도 몇 차례 시도하게 안내드린다. 전에 효과를 못봤던 휴대폰 통화감도와 말소리 선명도에 매우 놀라운 반응이 나온다. 

 

 

 

 

 

5. 결론

오픈형 보청기+ 아이폰+ 전화통화 어려움이 있는 고객의 조건이라면,  보청기 효과 만족도는 매우 높다.

 

 

 

 

 

와이덱스 이보크 보청기 아이폰 APP 다운 및 연결방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경운동 96-15 운현하늘빌딩 2층 | 웨이브히어링보청기 종로본점
도움말 Daum 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18.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