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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보청기 바로쓰기 협동조합, 전국 직영체계를 갖춘 웨이브히어링과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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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직영시스템을 갖춘 보청기 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이 BB 소비자협동조합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BB소비자협동조합은 올바른 보청기 정보의 제공과 소비자 중심의 보청기 유통시장을 만들고자 만든 협동조합이다. 2016년 2월 부터  네이버 카페를 개설하여 활동 중이다. 글_웨이브히어링ㅣ 그림_MOU 협약식

 

 

 

 

 

BB(보청기바로쓰기) 소비자협동조합의 출발은 국내에서 오래전 부터 운영되어 왔던 다음(daum) 카페의 "이명 난청" 에서 시작되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국의 보청기 소비자들이 서로 상호간의 난청과 이명 그리고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는 소비자 중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였다. 여기에서 출발하여 보다 새로운 소비자 중심의 활동을 열어가고자 만든 것이 BB(보청기 바로쓰기) 소비자협동조합이다.

 

 

 

 

 

 

 

 

 

 

 

다양한 제조사와 보청기 제품을 놓고 자신의 청력과 보청기 사용의 만족도에 있어서 자신의 보청기 정보와 사용 후기 등에 대한 정보가 수두룩히 많았던 곳이다. 실제 보청기 사용자가 시간이 지나서 적지 않은 시간과 마음 고생을 하면서 객관적인 정보 제공과 이를 토대로 자신의 보청기 효과와 한계에 대해서 그리고 더 나은 방법을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찾는데 있어서 가장 타당한 보청기 전문회사를 찾기 까지 이르게 되었다. 

 

 

 

 

실제 보청기 사용자가 생각하는, 보청기 구입에 있어서 1순위는

 보청기 피팅과 청각서비스 관리가 제대로 되는 곳

 

 

 

 

한 마디로 올바른 보청기 전문가를 만나서 자신의 청력을 토대로 정확한 보청기 효과에 대한 정보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청능 재활을 통해서 보청기 효과를 최대로 올릴 수 있는 전문가를 만나야 한다는 것이다.  보청기 구입 자체가 아니라,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조절 받는 보청기 피팅 영역과 사후 관리가 포함된 청각서비스가 꼭 필요한 부분임을 깨닫는데에는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했다는 것이다.

 

 

 

 

BB 소비자 협동조합의 임성우 이사장은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회원들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회사를 찾게 되었다고 했다. 수년 동안 회원들의 속내와 속앓이를 너무도 잘 알기 때문에 협동 조합과 신뢰를 쌓아갈 수 있는 전문가그룹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런데 여기에는 몇 가지 조건들이 있었다. 

 

 

1. 회원들이 전국에 분포하다보니 전국에 서비스 망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2. 회원들이 다양한 제조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에 특정 한 개의 브랜드가 아닌 다양한 브랜드를 공급하고 관리할 수 있어야 하며

 

3. 회원들 마다 청력손실 정도와 말소리 분별력에 따른 개인차가 존재하기에 다양한 제조사 제품 공급을 통해서 전문가의 의견과 회원의 의견이 일치하는 제품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하며

 

4. 국내 보청기 사업 구조상 개인이 운영하는 대리점보다는 전문성과 서비스 편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직영시스템을 갖춘 회사가 좋겠다는 판단을 했다고 한다.

 

 

이 모두를 수용할 수 있는 전문가 그룹이 웨이브히어링이라고 판단을 했고 고민 끝에 MOU가 진행될 수 있었다.

 

 

 

 

언론기사

BB(보청기바로쓰기)협동조합, 보청기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과 MOU체결

 

 

 

BB(보청기바로쓰기)협동조합은 조합원들에게 제공하는 무료 피팅과 보청기 관리에 대한 제반 서비스의 제휴업체로 웨이브히어링을 지정하여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BB(보청기바로쓰기)협동조합은 소비자에게 보청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공급자 중심으로 왜곡된 보청기 유통시장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하고자 소비자들이 스스로 모여 만든 단체로써, 규모와 회원수가 전국이다 보니 모든 회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고민하고 있었다. 이에 웨이브히어링이 전국 직영점일 뿐만 아니라, 보청기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조합원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판단하여, 웨이브히어링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현재 한림대 청각대학원에 재학 중이자 BB협동조합의 임성우 대표는 “서로가 좋은 뜻으로 시작한 일이니만큼, 서로 피드백을 통해서 보다 발전적인 모습으로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웨이브히어링의 송욱 (브라이언송) 대표 역시도 “보청기 사용자들이 자신의 서비스나 권리를 되찾기 위해 설립된 조합 활동을 통하여, 보청기 판매자와 소비자, 제조사간의 선순환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BB(보청기바로쓰기)협동조합은 이를 계기로 조합원들의 편의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 BB 소비자협동조합의 회원이 되고자 하시는 분은 네이버 카페(BB 소비자협동조합 회원절차) 가입을 하셔야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BB 소비자협동조합 가입에 대한 문의는 카페 운영진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희 웨이브히어링은 BB 소비자협동조합과 맺어진 업무 협약(MOU)에 근거하여 보청기와 청각 서비스 제공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8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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