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상담테크닉

초소형보청기 '사운드렌즈V(5)'효과, 이명과 한쪽 귀만 난청 - 말소리 분별력 향상과 이명스트레스 완화

728x90

 


 

한쪽 귀는 매우 정상이고, 한 쪽 귀만 잘 들리지 않는 상황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보청기 착용 후 효과를 고려했을 때 안들리는 쪽 귀가 어느 정도로 안들리는지가 보청기 선택에서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안들리는 쪽 귀의 청력손실 정도에 따라서 적용되는 보청기(브랜드, 기능, 증폭 방식 등) 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한쪽 귀 난청을 갖고 있는 문제 역시 개인차가 매우 크다. 사진 www.hearingreview.com 

 

 

 

 

 

오늘 포스팅은 사운드렌즈 V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효과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명(귀울음)이 있으며, 한쪽은 정상 청력으로 나머지 한쪽만 조금 들리지 않는 청력을 갖고 있다. 물론 나이도 젊고 여성이다. 이 경우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사운드렌즈 V 가 톡톡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착용 후 외부로 보이지 않으며 보청기 착용으로 이명에 대한 스트레스 개선 가능성이 높다. 단, 고려할 사항이 있다. 

 

 

 

 

 

 

 

 

 

 

1. 반대편 정상 청력대비 난청이 있는 쪽의 청력손실 정도가 얼마나 되는가?

2. 이명의 크기와 주기

3. 보청기 착용에 대한 뇌의 소리 적응이 이루어지는 시기 초반(구입 후1달) 단계적 소리조절(보청기피팅)을 통해 폭크기와 주파수 대역을 토대로 세부적으로 적응이 되는지. 

 

 

 

 

 

 

 

청력평가 영역

 

오늘 포스팅 내용을 다루고 있는 내원 여성분의 경우, 40대 초반으로 아래 청력평가 시 우측귀(빨간색 동그라미 그래프)는 정상 범주에 들어 있어 전혀 문제가 없는 상황.

 

좌측(파란색 엑스표 그래프)귀는 정상 범주를 지나 사람들의 평균적인 말소리 크기에 걸쳐 있는 청력손실과 함께 이명이 왼쪽에서 <심도>로 나타나는 상황. 우측의 차폐를 하고 왼쪽의 실제 말소리 분별력은 60% 상태.

 

 

> 이명과 함께 왼쪽 난청에 적합한 보청기 장착으로 이명과 말소리 분별력 향상이 목적.

 

 

 

 

 

 

 

 

 

 

 

 

이명 스트레스 영역  

 

: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이명(tinnitus)만 갖고 계시는 분들 또는 난청(청력손실, hearing loss)과 이명(tinnitus)이 동반된 경우 이명 스트레스를 호소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청력평가와 함께 자신의 이명에 대한 스트레스 정도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명장애지수' 문진표를 작성케 하고 있다. 그래서 자신의 이명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인지를 인지 할수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을 다루고 있는 내원 여성분의 경우, 40대 초반으로 이명장애지수를 기록하는 25개 문항 작성 결과, 80점으로 <심도상태>로 나타났다.  참고로 심도가 가장 등급이 높은 상태다.

 

 

 

 

(이명장애지수에서 '장애'라는 단어사용은 handicap을 한국어 번역상 표현된 용어로서 한국인이 인식하고 있는 그러한 장애는 아님을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이명장애지수 평가 점수는 평상 시 본인이 자각하는 이명에 대한 주관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결과이다.) 

 

 

 

 

 

 

 

 

 

 

 

 

 

< 초소형 고막형 사운드렌즈 문의자께 드리는 브라이언송의 권고>  

 

보청기 외관 상 보여지는 사이즈에만 너무 초점을 두지는 말 것.

> 자신의 청력과 귀 내부 사이즈를 감안할 것.

 

할인행사에 휩쓸려 가격 적인 측면만 보고 구입하여 뒤늦게 후회하지 말것.

> 꼼꼼하게 체크한 후 전문가의 정확한 보청기 피팅과 단계적 조절 관리방법 

 

사운드렌즈와 같은 초소형은 물리적 사이즈와 음 증폭 특성으로 적응 가이드와 피팅(소리조절)은 전문가를 통해서.

 

사용 시간을 늘려가면서 단계적으로 소리조절은 필수.

 

보청기 착용 초반 적응이 완성되었다면, 어느새 일체감 형성.

 

한쪽 청력이 정상인 경우, 반대편 청력손실 정도에 따라 효과 및 적용방법 달라.

 

보청기 착용 후 어느 정도 기대효과를 바라는가?

 

 

 

 

 

 

 

 

보청기 착용을 시작하는 첫 날의 반응.

 

 

현재의 말소리 분별력 정도, 이명 크기와 스트레스를 감안했을 때 보청기 착용 첫날에도 본인이 만족도를 쉽게 느낄수 있다. 1주 후 정도 보청기 소리 조절 진행으로 보청기를 통한 적응기에 들어간다.

 

 

 

 

 

 

 

 

 

 

 

 


 

 

 

 

 

웨이브히어링은 스타키코리아함께

‘사운드렌즈V ’ 할인행사 실시

 

 

 

 

 

 

스타키코리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출시한 신제품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사운드렌즈V’를 한달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사운드렌즈V는 최근 스타키코리아가 영국참전용사 윌리엄스 피크먼에게 기증한 제품으로도 알려지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제품은 미국 스타키 기술연구소가 오랜 연구와 노력 끝에 개발한 초슬림형 부품이 탑재돼 기존 초소형 보청기 보다 더욱 작아져 착용 시 전혀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외이도 골부 안쪽 깊이 착용할 수 있어 울림 현상을 최소화했고, 소리증폭도 커 중고도 청력손실이 있는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하다.

심상돈 스타키코리아 대표는 “보이지 않는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사운드렌즈V는 외부 활동이 많고, 보청기 착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기 꺼려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한 최고의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스타키보청기가부모님께 청력 건강을 챙겨드릴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웨이브히어링은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웨이브히어링 종로ㅣ웨이브히어링 강남ㅣ웨이브히어링 이천ㅣ웨이브히어링 대구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