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표로 있는 보청기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 은 조직기관과 업무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에 그 중 한 곳에서 인터뷰 요청이 와서 진행했는데 인터뷰 마친 최종 자료를 보내주셨습니다. 브라이언송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와 웨이브히어링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담은 내용이라 제 블로그에서도 공지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진 movingimagenarrative.com 

 

 

 

 

 

1. 웨이브히어링이 어떤 회사인지 소개해주세요.

 

웨이브히어링은 청각학 석박사가 모인 전문가그룹으로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주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본점인 종로를 포함하여 강남, 인천, 경기 이천 그리고 대구에서 직영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웨이브히어링 임직원은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하고, 글로벌 보청기제조사의 한국 지사에서 다년간 임상과 실무경험을 두루 갖춘 보청기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웨이브히어링을 설립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하고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글로벌 보청기제조사 스타키 한국 지사에서 홀세일 분야에서 교육, 마케팅, 영업을 12년간 총괄해왔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시야가 리테일 비즈니스(소매)에 대한 매력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구입과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청각서비스 제공을 모토로 웨이브히어링을 설립하였습니다. 

 

임상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청각 & 보청기 전문가로 구성된 직영 중심의 리테일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여 보청기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한 장소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메이져 브랜드 제품을 전문가의 추천을 통해 구입하고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청각서비스 환경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3. 보청기를 처음 구매하러 오시는 분들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나요?

 

웨이브히어링에 내원하시면 정확한 청력평가 후 상담을 통해 보청기 효과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청기에 대해 갖고 있는 전반적인 궁금증도 해결해 드립니다. 보청기에 관한 정보는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지만, 나한테 맞는 보청기 정보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정보만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나한테 맞는 정보는 대면상담을 통해서만 얻을 수가 있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청력손실 정도나 유형이 전부 다르며, 원하는 요구사항이 매우 다양하고 폭이 넓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보청기 브랜드와 모델 역시 다양하고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세계적인 메이져 브랜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별하여 보청기 사용자 환경 (연령, 성별, 청력손실 정도, 생활환경, 주 사용 공간, 보청기 사용 경험, 개인적 선호 음향 특성 등)고려하여 보청기 구입에 필요한 개인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웨이브히어링에서는 처음으로 보청기를 사용해보려는 분들께 한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가급적 함께 거주하는 배우자 또는 가족과 함께 오시길 추천합니다. 가족이 동반되어 함께 상담에 참여하는 경우, 보청기 사용자 분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4. 여러 파트너 사를 보유하고 계신데, 고객들이 특정 브랜드 센터를 이용하는 것과 웨이브히어링에서 이용하는 것이 것이 어떻게 다른가요?

 

보청기 착용자의 청력상태에 따라 선호하는 음질이 다릅니다. 보청기는 철저하게 사용자 환경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용자 환경은 개인별 청력손실 정도, 보청기 사용 환경, 라이프 스타일, 보청기 음향 효과 등을 감안하여 비교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 방법입니다. 그러다 보니 특정 브랜드 하나로 모든 사용자의 만족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보청기 제품별로 음향, 기술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다수가 만족할 수 있는 메이져 제조사 브랜드 7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메이져 7개사의 전세계 시장점유율이 70% 이상이, 국내도 이와 동일한 비율로 시장점유율이 형성되어 있다.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맟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브랜드를 갖추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웨이브히어링은 사용자의 청력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세계적인 브랜드 6개 제조사 중에서 고객에게 가장 알맞고 실용적인 맞춤형 제품을 선별하여 추천해 드립니다. 그러다 보니 고객의 만족도는 특정 브랜드 센터에서 구입했을 때 보다 상대적으로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타 센터에서 구입하시고 웨이브히어링에서 관리를 받는 고객도 많습니다. 

 

 

 

 

 

5. 보통 보청기 하면, 어르신들의 제품이라고만 생각이 되는데요. 주로 오시는 고객들의 연령과 어떤 문제로 방문하는지 궁금합니다

 

청력손실로 인한 보청기 착용은 연령대가 높아져가는 70대 이후 그룹에서 자연스럽게 분포가 높습니다. 그러나 예전과 다른 양상은 요즘은 30, 40, 50대에서도 이명을 동반한 난청 비율이 나타나기 때문에 보청기를 착용하는 비율이 높다는 점과 사회생활을 하시는 주 연령대이다 보기 기능이 높은 제품을 추천해 달라고 하십니다.

 

보청기 사이즈 또한 사회생활을 하시다 보니 외부로부터 보이지 않는 초소형 고막형타입이나 오픈형타입 제품의 착용 비율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보청기 착용은 더 잘 듣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청력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청기 착용 효과를 위해서 양쪽으로 착용하시는 비율도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6. 난청이 심하면 인공와우 수술을 권하기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인공와우와 보청기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인공와우 역시 보청기의 한 종류라고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보청기 착용으로 소리 듣기가 힘들 정도의 고심도 청력손실을 갖고 있는 분들 그리고 보청기 착용효과가 현저하게 낮은 분들은 인공와우 이식(귀 내부 달팽이관에 전극을 심어주는 방식으로 소리를 전달하는 방법)을 통해서 소리를 듣게 해주는 특수 형태의 보청기라고 보면 됩니다. 처음부터 인공와우 이식을 바로 하는 경우는 없고 보청기 착용을 선행한 다음 인공와우 이식을 진행하는 게 일반적인 과정입니다.

 

 

 

 

 

7. 대표님께서 브라이언송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데, 청각학/ 보청기 분야의 정보가 상당히 담겨있습니다. 블로그는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셨나요?

 

청각학(Audiology) 이라는 학문을 전공하고 선택한 첫 직장이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타키코리아(스타키보청기 한국지사)였습니다. 글로벌 보청기제조사 스타키 한국 지사에서 홀세일 분야를 대상으로 교육, 마케팅, 영업을 12년간 총괄하다 보니 가장 많이 비중을 둔 부분이 국내 대리점과 병원을 대상으로 청각과 관련된 보청기 최신 정보와 기술 동향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보청기 최신 정보와 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상에 올려놓으면 보청기 사용자를 현장에서 만나는 보청기 센터와 병원 담당자들이 자신의 업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한 시간에 최신 정보와 기술 그리고 보청기 & 청각시장의 세계적 흐름에 대하여 전문가로서 필요한 학습을 할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대상은 대학 & 대학원에서 청각학을 전공하는 학생들, 전국의 보청기 센터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병원에 근무하는 청각사 분들과 실제 보청기 사용자 분들도 포함되었습니다. 다양한 자료를 얻고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역할을 기획하게 되었고 그런 내용을 담아 놓은 저장소가 브라이언송 블로그입니다. ‘브라이언송이라는 네이밍은 스타키 재직시절 사용하던 영문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 후로 반응들이 매우 좋았고, 제 블로그를 계기로 더욱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7-1. 블로그를 보고 실제로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기도 하나요?

 

실제로 보청기를 처음 구입하신 분들보다 이미 구입하신 분들 중에서 재 구매하시는 분들의 요구나 궁금증이 더 많은 게 사실입니다. 처음 보청기라는 것을 구입할 때는 잘 알아보지 않고 구입을 했는데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다 자연스럽게 제 블로그를 보시고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젊은층과 중년층 그룹에서 유입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꼼꼼하게 체크하고 따져보는 구매 습관들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사용하는 젊은 층과 50대 자녀분들은 부모님 보청기를 위하여 전문가를 찾다 보니 자연스럽게 웨이브히어링 방문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8. 웨이브히어링의 향후 목표는 무엇인가요?

 

웨이브히어링은 개인별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으로 본점인 종로를 포함하여 강남, 이천, 대구에 직영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청각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텝진들은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하고 다년간 보청기 임상 실무 경력을 갖춘 보청기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웨이브히어링을 통해 구입하시는 보청기는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 6개사의 제품들 입니다. 현재 4곳의 직영점과 4곳의 제휴 점에서 고객 개인별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 순차적으로 직영 및 제휴 센터를 확장해 갈 예정입니다. 웨이브히어링의 최종 목표는 대한민국에서 표준화된 보청기 & 청각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춘 보청기 전문센터 그룹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_ 인천센터종로본점ㅣ강남센터경기 이천센터ㅣ대구센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웨이브히어링
도움말 Daum 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18.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