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보청기, 다음 단계의 진화는 이제 소리를 받아들이는 마이크의 크기로 이동했다. 기존 마이크 사이즈 보다 좀 더 슬림해져서 보이는 부분을 최소화 시키고자 최대한 머리를 짜낸 결과다. 이제 보청기 부피를 줄일 수 있는 것은 전원을 공급시켜주는 건전지 크기만 남은 듯하다. 오늘 포스팅은 단순히 신제품 안내가 아닌, 어디 부분을 줄였는지 실제 마이크 부품과 제작 측면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오늘자 신문에 소개된 신제품 사운드렌즈 V (5) 에 대한 내용을 일부 소개한다. 

 

 

 

스타키보청기 신제품 '사운드렌즈 V ' 출시안내, 더욱 보이지 않는 '초소형보청기'

 

 

<<사운드렌즈Ⅴ는 미국 스타키 기술연구소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보청기 개발을 위해 오랜 연구와 노력 끝에 완성한 제품으로 초슬림형 부품이 탑재돼 기존 초소형 보청기보다도 더욱 작아졌다는 특징이 있다.

 

작은 크기인 만큼 착용하면 전혀 보이지 않는다. 또 귀 내부의 외이도 골부 안쪽 깊이 착용할 수 있어 울림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소리증폭도 커 중고도 청력손실이 있는 사용자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미국 스타키 기술연구소의 놀라운 기술력으로 탄생한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 사운드렌즈 5는 새롭게 개발된 초슬림형 부품이 탑재되어 기존 초소형보다 조금 더 작아져서 귀 내부 공간이 협소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이지 않도록 사이즈의 메리트를 제공합니다. 보청기 최고의 성능 및 사양까지 갖추고 있어서 편안한 착용과 함께 최고의 음질을 제공합니다. >>

 

 

 

 

안그래도 잘 안보였던 보청기,

과연 어디를 줄였기에 더 안보인다고 할까?

 

 

 

 

 

 

보청기를 착용했을 때,

외부에서 보여지는 관점에서 이제는 마이크(소리가 들어오는 작은 구멍) 위치까지 안쪽으로 넣어버리는 방식이다. 따라서 안으로 들어가게 해서 착용시 외부에서 보여지는 플레이트의 면적을 더욱 최소화시킨다는 디자인 개념이다.

 

 

 

 

얼만큼 어떤 방식으로 공간을 최소화 하는지 보청기 내부 부품이 탑재되는 영역측면에서 살펴본다.

 

우선 아래 그림은 미국 스타키 본사에서 한국 스타키 지사로 들어오는 사운드렌즈 5의 부품이다. 일명 키트라고 불린다. 보청기 속에 들어가는 내부 부품 단위라고 보면 되는데, 기존의 사운드렌즈 제작에 있어서 A라고 표기된 영역에서 알수 있듯이 마이크 부품은 내부 키트와 연결만 시켜 놓았고 작업 제작자의 기술적 재량과 사용자 귓본 사이즈와 면적을 토대로 해당 위치의 적절한 곳에 마이트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런데 이번 신형 제작 방식에서는 마이크를 아예 처음부터 고정을 시켜버렸다.(B 사진에서 하단의 네모영역) 이러다 보니 보청기의 플레이트 면적을 상당히 줄일 수 있도록 공간을 과감하게 날려버렸다.

 

 

 

 

 

 

 

 

 

 

아래 사진은 B 신형 키트의 모습을 더욱 확대시킨 사진이다. 네모 모양안에 마이크를 처음부터 고정시켜 버리는 방식이다. 이렇게 되면 플레이트의 면적이 최소화가 가능하며, 외부에서 보았을 때 마이크가 돌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먼지나 오염물질의 침투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사운드렌즈 보청기가 초소형이다 보니 착용과정에 있어서 손가락 끝으로 마이크 입구 부분과 접촉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러다 보니 손가락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마이크 입구에 이물질이 많이 끼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보통 현미경으로 마이크 입구를 관찰하다 보면 이물질의 침투 상태가 보인다. 여기에 클리닝과 같은 서비스를 받지 않은 상태로 장기간 사용하고 있는 상태라면 혹시나 소리 증폭의 감도가 현저하게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 이물질 침투가 누적되어 감도가 저하된 상태라면 사용자가 느끼는 반응은 말소리나 소리 증폭이 약하게 들리게 된다. 이러한 현상이 보청기 마이크의 고장 원인으로 작용한다. )

 

 

 

 

 

 

 

 

사운드렌즈 5의 제품 스펙사항은 직전 사운드렌즈 Ⅲ과 동일한 라인업을 갖는다(참고로 사운드렌즈 4는 없고, 3 다음에 바로 5가 나온 상황이다. 한국인에게 4는 긍정의 의미가 아닌 탓으로 보여져서 그런지 바로 5라는 숫자를 제품에 명명했다. 스타키 미국 본사의 라인업 출시 번호와는 다른 의미이다.)

 

 

 

 

 

 

 

 

 

브라이언송이 대표로 있는 웨이브히어링은 보이지 않는 보청기 "사운드렌즈" 에 대한 상담과 제작이 가장 많이 진행되는 국내 최고 센터이다. 여기에는 귓본 취형 후 제작에 대한 노하우, 다양한 케이스 사례, IIC 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는 스타키 출신들이 전문 상담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의 경우, 웨이브히어링 종로센터와 웨이브히어링 강남센터는 모두 사운드렌즈 제조사인 스타키보청기 본사(스타키코리아) 출신들이 포진되어 있다. 제품 문의와 찾는 연령대도 20~40대가 가장 많다. 

 

 

 

 

 

안보이는 보청기 사운드렌즈 전문센터, 웨이브히어링

 

 

1. 귓본 채취는 고막의 바로 앞까지 귓본 채취를 하게된다. 귓본 채취에 깊은 노하우가 있는 센터를 선택하라.

 

2.단순히 착용 후 모습에만 급급해 하지 마라. IIC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대상자여야 한다.

 

3. IIC 사운드렌즈 제품을 착용해서는 안 되는 케이스가 있다. 내가 거기에 해당되는지 전문가와 상의하라.

 

4. 얼마나 안보이는지는 실제 귓본을 채취해 봐야만 알 수 있다. IIC 상담은 귓본을 채취한 후에 시작된다.  

 

 

 

 

 

  

 

 

 

 

 

 

 

 

 

초소형 사이즈, 안보이는 보청기

사운드렌즈 제작/상담, 최적의 피팅, 현실적인 가격 

 

 

 

 

사운드렌즈 상담 문의 ㅣ웨이브히어링

02-736-9966

 

 

 

 


 

 

 

 

 

 

 

 

 

 

웨이브히어링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센터

웨이브히어링 종로ㅣ웨이브히어링 강남ㅣ웨이브히어링 이천ㅣ웨이브히어링 대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웨이브히어링
도움말 Daum 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18.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