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청기_피팅노하우

[웨이브히어링] 한쪽 귀 난청 여대생의 양쪽 청력 발란스 문제, 스타키 신제품 "헬로"를 통한 3주 동안의 반응

728x90

 


 

소리를 양쪽 귀로 듣게 되어 있으나 한 쪽 귀에 문제가 생기게 된 경우 살아가는데 큰 지장은 없을수 있다. 한 쪽 귀로나마 들을 수있기 때문에. 그러나 한쪽이 안들림으로 인해 생겨나는언발란스한 문제들이 생활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불편하고 스트레스 받는 일인지는 당사자만이 알 수 있는 문제이다. 오늘은 카톡과 이메일 그리고 실제 내원을 통해 만나게 된 한 여대생의 사례이다. 이 젊은 여성고객의 반응을 비포 & 에프터 스토리를 들려드리고자 한다. 우리 주변에 한 쪽 귀만 문제가 있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그러한 분들을 위한 해결방법이기도 하다. 사진 blog.khoobsurati.com 

 

 

 

 

 

 

 

 

 

 

 

 

[카톡으로 날라온 첫 문의 2014-06-17]

 

안녕하세요. 너무답답해서 문의드려요.

지금 제가 소음성난청이 심해져서 예전보다 소리가 급격히 들리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난청의 정도가 미미했는데, 요 몇일 사이 너무 괴롭네요.

한쪽은 정상 청력이고, 오른쪽에서 편측성 난청 격고 있어요. 현재 대학생이고 22살이고요. 정말 괴로운 하루하루네요. 병원가서 청력검사 해보니 확실히 청력은 더 떨어져있었어요. 원래 4khz ? 정도에서도 정상 범위였는데 현재는 아래 사진과 같이 청력이 떨어져 버렸어요. 어떻하면 좋죠? 제 상황에서 저 한테 맞는 보청기가 있을까요? 그리고 그 보청기를 하면 불편함이 해소 될 수 있을까요?

양쪽 청력이 똑같지 않으니까 너무 답답하고 한쪽으로만 소리가 전달되는거같아 어지럽기도합니다. 저한테 보청기는 필요없는건가요?

 


 

 

 

 

 

 

 

[방문 예약 카톡 2014-07-23]

 

안녕하세요. 한달 전쯤에 카톡으로 고음 편측성 난청으로 잠깐 상담했던 학생이에요. 부모님과 8월 3일 2시에 청력검사도 다시 받아보고 시험 착용 해보러 방문예약 했는데요. 그전에 제 상태에대해서 미리 말씀드리면 더 좋을거같아 메일로 제 상황대충 요약해서 보냈어요 확인좀 부탁드려요.

 


 

 

 

 

 

 

 

[방문 예약 메일 2014-07-23]

 

안녕하세요. 8월 3일 2시에 청력검사 다시 받아보고 보청기 시험착용도 해보려고 예약을 했고 그날 저희 엄마와 함께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전에 다시한번 제 상황을 설명해드리는게 좋을거같아서 이렇게 메일을 보내요.

 

첨부한 사진은 제가 대략 한달 전에 검사받은 청력그래프구요 2000Hz 이상부터 난청이 진행되어 4000Hz, 6000Hz 8000Hz에서 완전히 추락하는 형태입니다.

 

제가 난청이 발생한뒤 느끼는 불편한 점들을 적어볼게요. 

 

1. 가장 불편한 점은 말소리를 포함한 생활에서 들려오는 대부분의 소음들이 잘들리는 왼쪽귀로만 쏠려서 균형이 전혀 맞지가 않는다는것 입니다. 안 들리는 소리는 고음에서 들을수있는 여자목소리 매미소리 곤충소리 새소리는 물론 그냥 제가 느끼기에는 거의전부 소리가 확 작아진것같습니다. 

 

새소리나 곤충소리는 잘들리는쪽귀를 막으면 아예들리지를 않고요 말소리나 생활환경음(차지나가는소리, 엘리베이터 문열리는 소리, 문닫는소리 물건놓는소리, 신발끄는소리등등) 도 이상하게도 고음 저음 중간음 따질거없이 그냥 대부분 다 작게들려요.

 

말소리도 여자목소리 남자목소리 할거없이 모니터에서 일정한 거리를두고 좀만 떨어지면 왼쪽으로만 들리고요. 왜 고음만 떨어지는데 대부분의 소리들이 구분없이 다 작게들리는지 궁금하네요. ㅠ 그리고 방향감각도 확실히 예전보다 떨어진걸 느껴요.

 

제가 보청기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 보다도 양쪽 귀가 균형있게 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한 쪽 귀로도 듣는데는 문제가 크진 않지만 균형이 맞지 않는것이 너무너무너무 답답하고 괴롭습니다.

 

정말 간절하게 이 문제 해결하고 싶어요. 그리고 평소에 컴퓨터 스피커를 통해서 어학공부를 많이 하는편인데, 요새는 소리가 대부분 한쪽으로 쏠려서 들리니 스트레스를 받아 중단한 상태로 보청기를 통해 이런 청력의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어학 공부도 괴로움 없이 다시 시작하고 싶습니다. 9월 부터 이제 학교 개학인데 강의시간에 강의듣는것또한 스트레스를 받을거 같은데 그 전에 빨리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요. 

 

 

 

   

    

 

 

 

 

 

 

보청기 착용시작 2014-08-03_ 첫 착용 HAOD 

드디어 이 친구가 보청기를 처음으로 착용한 날  

 

 

 

 

 

 

 

 

[1주 착용 후 반응 2014-08-11 ] _ 1st F/U & 피드백

 

고음에서 몇가지 음이 예전보다 잘들리긴 하는데.. 그게 몇 개 없는거 같아요 고음의 여자목소리나 새소리 벌레우는 소리 정도... 새롭게들리는 소리들이 있는건 정말 좋은데 문제는 그게 몇개안되요.. 대부분의소리들이 아직도 작게들리는데 .. 고음을 올려주면 당연히 작게들리던 소리들이 커질줄 알았거든요... 왜그런걸까요;; 크게 효과는 못보고있는거같아요 사람말소리도 여자가 고음으로 말하는거빼면 잘안들리는건 똑같구요..여자목소리로 좀만 낮게말해도 작게들리고 저음이나 중간음 정도되는 말소리는 바로 왼쪽으로 쏠려서 들려요 자동차 지나가는소리나 오토바이 지나다니는 소리들도 마찬가지구요... 전체적으로 소리가 커졌으면 좋겠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제 청력은 오픈형보청기만 쓸수있는 청력인지..귓속형보청기는 저음부터 소리를 좀더 크게들을수있다고 본거같은데요 저는 그런보청기는 할수없는 청력일까요.

 

1) 평균 열시간정도 착용했어요
2) 아니요 오히려 새롭게들리는 소리들은 시끄러운 느낌이 없고 시원하게 잘들렸어요
보청기착용해도 쏠려서 들리는건 거이 똑같아요 차이가 크지 않아요ㅠ 사람목소리나 저음 중음의 환경음등..... 고음도 다 잘들리는건 아니고 일부만... 잘들리네요..그래도 착용안한것과 비교해서 미세한 차이는 있어요 예를들면  마트나 지하철같이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전에 보청기안한것과 비교해서 쏠려듣는게 살짝덜하긴 한것같아요 마트나 지하철탈때 기계음같은 여자목소리의 안내방송이나 길거리의 스피커에서 나오는 노래소리들이 쏠려들리는게 덜한...정도의 차이..?

 


 

 

 

 

 

보청기 소리조절(1차 수정피팅) 2014-08-11_첫 착용 상태를 수정 F/U   

 

 

 

 

 

 

 

[10일경과 후 반응 2014-08-21] _ 1차 소리조절 후 반응

 

저번에 조정했을때보다 잘들려서 나름 만족하고있어요~ 정상귀와 비교해서는 좀 부족하긴하지만요. 말소리가 확실히 양쪽이 전보다 잘들려서 다행으로 생각하고있어요...글구 보청기는 구입하는 걸로 결정했어요.

 

 


 

 

 

 

 

 

 

보청기 착용시작 2014/08/03_ 2014/08/21

 

> 보청기 첫 착용 후 1차례 소리 조절을 받고 20일 정도 경과된 시점에서의 피드백. 

오늘 추가 조절을 받게 되면 현재 보다 더 나은 만족도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쪽귀만 안들리는 문제 

한쪽이 잘 들리지 않는 문제, 개인마다 그 정도가 다양합니다.   

웨이브히어링에서 상담받으세요.  

 

 

사이즈, 음질만족, 청각전문가의 피팅 노하우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

 

 

한쪽 귀가 들리지 않는 문제 ㅣ 브라이언송 ㅣ 02) 736-9966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