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히어링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초소형보청기를 새롭게 출시한다. 기존 보청기와 큰 차이가 있다면 보청기 표면 재질이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얻어지는 부가적인 측면 등이 호기심을 갖게 한다. 보청기 전문가 브라이언송이 이번 6월 말 출시 예정인 신제품 "티타늄 보청기" 제품의 성능과 스펙을 미리 짚어드린다. 글_브라이언송 그림_ Phonak

 

 

 

 

이번주 소노바그룹에서는 신제품 "비르토B-티타늄" (Virto B- Titanium) 공식 런칭을 알리는 언론보도의 주 내용은 아래와 같다. 

 

 

 

브라이언송

 

제품명칭: "비르토B- 티타늄" (Virto B- Titanium)

일명_ 티타늄 보청기 (기억하기 쉽도록 제가 붙인 이름)

 

 

 

 

티타늄보청기

 

 

사실 보청기 제조사는 신제품 출시에 있어 제품별 네이밍을 붙이지만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는 굳이 보청기 모델명까지 알아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그런지 제품명을 기억을 하지 않는다.

제조사들이 해외 브랜드이고 보청기 제조사 별로 신제품 출시 주기가 짧은 것도

한 몫을 하지만, 이름이 영문이다 보니 굳이 알아야 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

물론 제조사들은 열심히 홍보를 하지만.

 

 

 

 

 

 

보청기 제조사 6개 사를 다루다 보니 보청기 제품의 가짓수가 두꺼운 바인더로 두 권이나 된다. 또한 6개사 중에서 고객의 청력손실에 맞는 적합한 제품 추천에 있어서 특정 한 회사의 제품군들이 고객의 청력상태 (청력손실의 정도와 말소리 분별력)를 모두 만족시키기 어려운것이 사실이다. 그러다보니 20여년 가까이 임상에서 얻어진 것이 있다면 많이 찾는 제품 그리고 고객께 추천드리는 제품은 압축해서 몇 개로 정해져 있게 된다. 따라서 회사마다 선택하게 되는 보청기의 형태가 선별적이 될수 밖에 없다.

 

 

 

그런 의미에서 한국의 보청기 시장에서는 <초소형보청기>는 2010년 첫 제품이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도 유니크하게 한 섹터로 자리잡고 있는게 사실이다. 이 영역이 부각되면서 덩달아 회사의 인지도도 높아지는게 사실이다. 이유는 젊은 층들이 찾기 때문이다.

 

 

 

 

 

이번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티타늄보청기의 주요 특징을 아래와 같이 기술하고 있다.

 

 

 

 

아크릴 소재보다 충격에 강한 의료용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두께는 줄이고 내구성은 높였다. 보청기 외형의 두께를 기존 보청기보다 0.2㎜ 줄여 부품이 들어갈 내부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다. 칩셋은 60% 작아졌고 마이크 모듈이 하나로 통합돼 전체 크기는 26%가량 작아졌다. 가볍고 외관상 쉽게 눈에 띄지 않는 게 특징이다.

 

 

 

 

 

 

 

 

 

 

 

 

 

(초소형보청기 전문제작) 웨이브히어링,

포낙보청기 "티타늄보청기(비르토B-티타늄)

성능과 스펙 미리보기

 

 

 

 

 

 

 

 

 

 

 

보청기 외관, 고급스러움을 연출

 

보청기 내부 부품을 감싸고 귀 내부 외이도와 접촉이 되는 쉘(틀) 재질이 의료용 소재의 티타늄으로 적용되었다. 내구성이 강조되었음을 알수 있다. 쉘에 크랙(금)이 가거나, 파손에 대해서는 기존 제품 대비 견고함을 예상할 수 있다. 초소형 보청기가 완전하게 귀 내부에서 착용되고나면 보청기의 레시버(스피커)에서 고막까지 거리가 불과 3mm 정도에 안착되기에 쉘 두께가 얇아져야 되며, 견고하지 못하면 쉽게 파손되거나 크렉이 가는 경우가 있다.

 

 

 

 

 

 

 

 

 

이번 티타늄 보청기는 초소형보청기의 전형적인 블랙컬러가 페이스 플레이트에 적용되고, 쉘 색상은 티타늄을 연상케하는 그레이 컬러(회색)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고 있다.

 

 

 

 

 

 

 

 

 

 

 

 

 

 

사이즈 축소, 그에 따른 부가적인 메리트

 

 

1) 환기구(벤트)효과

쉘 사이즈 두께 감소로 보청기 환기구(벤트)가 커질수 있게 되었다. 또한 환기구 커짐으로 인한 울림현상을 감소화시킨다는 것. 따라서 착용시 이물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벤트 역활을 최대화 함에 따라 착용시 편한함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2) 이득과 출력의 증가

초소형보청기의 단점 중 하나가 출력과 이득이 낮다라는 것이다. (청력손실이 많은 분들은 증폭량이 적어 착용이 제한된다라는 점) 그런데 쉘 사이즈 두께 감소로 보청기 사이즈가 커지지 않고서도 이득과 출력이 높은 레시버가 장착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존의 초소형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는 고객대상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보청기 스펙

 

티타늄 보청기의 기능에 대한 스펙 부분은 실제 사용자의 청력을 토대로 맞춤상담으로 진행될 부분이라 내원 상담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내용이라 자세한 내용은 실제 1:1 상담을 통해 설명드릴 수 있는 부분이다. 특이점 중에 하나는 비르토 B-티타늄은 국내 최초로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 68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는 아마도 귀 내부가 습한 사용자를 위한 내구성 강화를 고려한 것으로 사료된다.

 

 

 

 

 

 

 

 

 

보청기스펙_ 기술 데이터 (레시버 선정)

 

일반적인 초소형고막형 보청기 사용자 후보군은 아래 데이터의 M 부분이다. 여기서 벗어나는 P와 SP는 레시버의 크기가 커질수 밖에 없다. 따라서 P와 SP 레시버를 사용해야 되는 청력손실자는 이론상 초소형이지만 실제 제작되어 나온 결과물은 M 레시버 사용자의 보청기 사이즈보다 분명히 커지게 되어 있다.

 

 

자신의 청력손실 결과값을 놓고,  M,P,SP 라는 레시버 크기의 선택을 하게된다. 아래 데이터의 이미지에서 피팅 레인지를 보면 레시버를 어떻게 선택하게 될지 알수 있다.

 

 

 

 

 

 

 

보청기스펙_ 퍼포먼스 (채널_20개, 16개) 

 

아래는 여타의 신제품 출시에 따라서 주변 환경에 따라서 적용되는 보청기 제품의 내부 특성을 요약해 놓은 테이블이다.

 

자동 환경설정 프로그램인 ‘오토센스’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알려주며, 기타 기능은 기존의 포낙보청기 제품에 적용되었던 음향 환경 기술적인 부분이 그대로 적용되었다.

 

 

 

 

 


 

 

 

 

 

 

보청기 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

 포낙보청기 2017 신제품 "티타늄보청기"(비르토B-티타늄)"

보청기 전문상담) 웨이브히어링 1544-1527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경운동 96-15 운현하늘빌딩 2층 | 웨이브히어링보청기 종로본점
도움말 Daum 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웨이브히어링 | 송욱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56 운현하늘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6-84215 | TEL : 02-736-9966 | Mail : 08rose@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종로-088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청각전문가 브라이언송의 웨이브히어링_ 보청기& 청각서비스 이야기
브라이언송

달력

 « |  » 2018.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