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구입에 앞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좋은 제품과 좋은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보청기 만족도를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보청기를 찾는 고객의 마음에는 적어도 자신의 청력 문제 만큼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식처 같은 곳을 찾기를 원한다. 오늘은 좋은 제품과 좋은 전문가에 대한 이야기를 드린다. 글_브라이언송 그림_스타키코리아

 

 

 

 

 

보청기 보조금 환급액 인상 이후 청각장애 등록자들은 요즘 큰 혜택을 보고 있다. 보청기 보조금 환급액 인상 이후 보청기를 새로 하시는 분들이 늘어난 것은 확실하다. 메이져 제조사 6개사의 제작 물량과 관련 담당자와 미팅을 해도 다들 공감하는 대목이다.

 

 

 

 

정부 정책 그리고 보청기 제조사 정책이 시너지를 발휘해서 고스란히 고객에게 큰 혜택으로 돌아가는 선순환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청각장애로 등록된 고객의 입장에서는 소정의 자기부담으로 예전 같았으면 구입할 수 없었던 고가의 제품을 이제는 큰 부담없이 구입해서 보청기 만족도가 향상된 모습을 보고 있자면 진작에 했어야 했는데 왜 이제서야. 라는 생각이 절로 들때가 많다.

 

 

 

올바른 보청기 선택방법

 

고객의 청력 상태(청력손실의 정도와 말소리 분별력)에 따라 적합되는 보청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청력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받고 전문가로부터 잘 관리받을 수 있어야 한다.

 

 

 

 

보청기 전문가 입장에서 보면, BIG 6 제조사 가운데 스타키사가 가장 크게 한턱을 쏜 셈이다. 타 제조사 대비 건강보험 적용 모델로 출시한 제품 가운데 제품의 성능(스펙)이 가장 높다. 한마디로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것이다.

 

 

 

건강보험 적용을 타겟으로 출시한 제조사 제품 중 스펙이 가장 우수한 제품이 스타키 사이다. 글로벌 메이져 제조사 BIG6 가운데서 스타키사는 보청기 보장구 환급액 131만원을 기준으로 사양이 높은 8채널과 12채널을 전략적으로 출시했다.

 

 

 

 

 

 

보청기보조금 환급의 혜택은 이런것!

 

보청기보조금 환급, 실제 자기부담금 62만원으로 스타키보청기 12채널 구입

 

 

 

 

 

 

 

 

 

현재 스타키코리아(스타키보청기)의 메인 제품 라인의 채널 기준은 6채널/8채널/12채널/16채널로 4가지 쳬계로 되어 있다. 그런데 이번에 건강보험 적용모델(보청기환급)로 두 제품을 선정해서 전략적으로 출시를 했는데 제품 채널이 8채널, 12채널로 구성을 했다.

 

 

 

 

따라서 채널 구성으로 보자면 중고급형 제품 라인이고 가격도 별도로 다운시키는 전략으로 전용 모델을 출시한 것이다. 제품 기능은 기존 8채널과 12채널 제품 스펙과 동일하다.

 

 

 

 

 

오늘은 보장구(보청기) 환급을 목적으로 웨이브히어리에 내원한 H 고객 사례를 들어본다.스타키 제품을 찾는 고객의 사례인데 실질적인 금액이 얼마가 들었는지를 따져보고자 한다. 

 

 

H 고객: 42세 남성.

 

청각장애등록: 5급  

 

보청기 사용경험: 우측(스타키 6채널_11년 구입) / 좌측 (포낙보청기 8채널_14년 구입)

 

* 보청기 보장구 환급 신청한 적이 없고 이번이 처음신청.

 

* 우측 재구입 희망

- 말소리 분별력을 고려해도 스타키와 포낙에 대한 음질 중에서 스타키 음질이 자신에 맞다고 판단. 기존 우측 6채널에서 12채널로 기능을 높이고 싶어하심.

 

* 우측 신규 구입 가격

- 스타키 건강보험 적용모델 (Starkey S_12채널) : 구입가액 180만원

- 보청기 보장구 환급액 ; 118만원 (정확히는 1,179,000원) <131만원*90% >

- 실제 자기부담금액: 62만원 

 

< 기존 스타키 12채널 제품 가격대는 350~400만원 대로 형성된 가격제품>

 

 

 

 

 

 

 


 

 

 

 

 

 

 

 

 

 

 

 

 

 

 

 

 

웨이브히어링 대표 브라이언송


 

 

 

 

 

 

 

 

 

 

 

올바른 보청기 선택방법은 좋은 제품과 좋은 전문가를 만나는 겁니다.

 

"고객의 청력 상태(청력손실의 정도와 말소리 분별력)에 따라 적합되는 보청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청력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받고 전문가로부터 잘 관리받을 수 있어야 한다"

 

 

 

 

 

 

보청기 환급 절차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웨이브히어링에 문의하세요.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8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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