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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_피팅노하우

웨이브히어링 옐로아이디 문의, 타센터 구입한 포낙 나노보청기- 말소리 울림이 너무 심한데 보청기피팅이 잘못된거 아닌지 상태를 점검받고 싶어요.

 

 

 

 

 

 

 

 

 

 

 

 


 

보청기 선택과 조절(보청기 피팅)의 문제는 첫 단추를 잘 끼우는 문제와 같습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선택한 보청기가 오히려 삶의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 구입을 잘 하셔야 하는데 하는 생각을 들게하는 고객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저희 웨이브히어링 엘로아이디를 통해 만나게 된 한 고객의 속 사정을 들어봅니다. 글_브라이언송 그림_ 포낙 비르토 큐

 

 

 

 

 

 

저희 웨이브히어링은 타센터 또는 병원 등 보청기 구입처와 관계없이 구입이후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보청기 피팅 및 청력평가에 대한 청각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예약을 필수 입니다.

 

 

 

 

<※ 청각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저희가 내원 예약 시간을 강조하는 이유는 한분 한분께 제공되는 청각서비스에 최소 30분~1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사전에 예약하신 분과 또 서비스를 받으시는 여러분을 위한 에티켓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 웨이브히어링 옐로아이드를 통해 며칠전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질의를 주셨고 본인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서 내원해주셨습니다. 

 

 

 

 

 

 

 

이 분의 이야기는,

 

" 보청기를 구입한지 두달 가까이 되는데 구입한 곳에서 피팅을 수차례 받았으나 

좀처럼 개선이 되지 않는다, 사용하면서 말소리를 알아듣기 힘든데

보청기 원래 이런것이냐, 아니면 내 청력만 이런것이냐.

그래서 이것이 보청기 피팅이 제대로 된 것인지 전문가한테 여쭤보고자 한다."

 

는 겁니다.

 

 

 

 

 

제가 가끔 이해가 안 될 때가 있기는 합니다.

 

구입과 관리를 저희한테 하시면 될 것을 구입하고 나서 문제해결을 위해서 저희를 찾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저희가 열정페이라고 생각하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청각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보청기라는 것의 본질과 청력변화에 따른

보청기 조절/관리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내원 후 청력평가를 정확하게 다시 해드립니다.

 

청력을 고려하면 오픈형 타입이 좀더 이물감도 없고 만족도가 높을 것 같으나, 이미 타센터에서 구입을 하셨고 오픈형 보다는 외관상 보이지 않는것에 큰 포인트를 주셨던터라 본인 말소리 울림과 폐쇠감에 대한 부분은 감수하고 착용하신 답니다.

 

 

 

 

 

 

 

 구입하신 제조사/제품: 포낙보청기 / Virto Q 70 나노 (초소형고막형)


 

비르토 Q 70 은 16채널로 고급형 제품입니다. 양쪽 사용자로 보청기 형태는 '나노' 라는 초소형고막형 타입.

 

 

 

 

 

 

 

그리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보청기를 해당 제조사 피팅 프로그램을 통해서 저장되어 있는 보청기 피팅 값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해당 고객의 청력평가 결과와 보청기 피팅 값이 적절한지 그리고 고객이 느끼는 불편한 정도가 피팅값을 통해서 볼 때 정말 불편한지를 봅니다.

 

 

 

 

 

 

 

 

 

 

검토 사항

 

청력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셨는지 체크

 

 

 

 

 

 

 

 

오른쪽 보청기 프로그램 확인

보청기 일련번호: 1537****


 

 

 

 

 

 

 

 

 

 

왼쪽 보청기 프로그램 확인

보청기 일련번호: 1537****

 


 

 

 

 

 

 

 

 

 

양쪽에 저장 된 보청기 피팅 상태를 확인해 본 결과,

 

 

아주 간단한 내용인데 왜 이렇게 피팅을 했을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수차례 피팅을 받으러 가야 될 내용이 전혀 아니었습니다. 구입 후 이 고객이 센터에 방문해서 진행했다고 하시던 피팅의 흔적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보청기에 대한 기본 개념이 없이 피팅이 진행된 흔적이 보였으니까요. 

 

 

 

 

현 상태에서 수정되야 할 부분

 

1. 양쪽 모두, 저주파수 대역 증폭량 감소

2. 양쪽 모두, 고주파수 대역 증가

3. 우측, 2~4KHz 영역에서 '큰소리', '보통소리' 부분 이득감소

 

 

 

* 고객의 개인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멘트는 남기지 않겠습니다.

 

 

 

 

 

 

그 간의 포낙 보청기에 대한 질문 중에서 사이즈 부분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이 공간을 대신해서 포낙 보청기 사이즈에 대한 부분만 추가로 언급하겠습니다.

 

 

포낙보청기에서 출시하고 있는 초소형보청기 "나노"를 기존 고막형 CIC형태와 비교해서 쉽게 설명을 드립니다.

 

 

 

 

포낙보청기 고막형(CIC) VS 초소형 고막형(NANO) 비교

 

 

 

 

 

 

 

 

 

귀 내부 삽입 상태에서 비교

고막형(CIC) VS 초소형 고막형(NANO) 

 

 

 

 

 

실제 착용시 비교

고막형(CIC) VS 초소형 고막형(NANO)  

 

 

자료 출처 https://www.phonakpro.com/

 

 

 

 

 

 

 

 


 

 

 

 

 

 

 

보청기는 잘 들을려고 착용을 하는 것이지만,

" 더욱 중요한 것은 청력이 약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청각자극을 위해 뇌로 전달하는 것" 이 더욱 중요합니다. 

 

 

 

보청기 구입 보청기 피팅/관리까지 믿고 받을 수 있

센터인지 체크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첫단추를 잘 꿰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 직영점_ 인천센터 ㅣ종로본점 ㅣ 강남센터경기 이천센터ㅣ대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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