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보청기에서도 초소형보청기를 출시한 적이 있는데 제품명이 아이미니(iMINI)입니다. 현재 지멘스(지반토스 사명변경)에서는 조만간 아이미니 후속 버젼이 출시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를 보자마자 보청기 피팅(소리조절)을 잘한다고 소문을 듣고 오셨다 말씀부터 하시더군요. 40대 중반 남성인데 지방에서 올라오셨습니다. 이처럼 웨이브히어링에서는구입처와 상관없이 이미 구입하신 보청기를 청력에 맞춰서 최대한 활용하실 수 있게 청각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글 브라이언송 ㅣ그림 www.practo.com

 

 

 

 

 

저를 찾아오시는 분들 그리고 웨이브히어링에 처음 내원하시는 분들은 귀에 대한 문제를 갖고 계시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청력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우선 진행합니다. 정확한 청력상태틀 알아야 가려운 곳을 정확하게 긁어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 방향도 정확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미 보청기를 구입하고 내원 하시는 분들은 보청기 조절 서비스에 대한 부족한 부분이 구입처에서는 그 욕구가 채워지지 않기 때문에 몇 번을 고민하고 미안한 마음으로 오셔서 부탁을 하시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래는 이미 터센터에서 구입하신 지멘스 보청기 아이미니(초소형보청기)에 대한 보청기 피팅상태에 대한 적합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자분의 정확한 청력평가를 진행한 결과입니다.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구입 당시 보이지 않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초점을 두어서 청력과는 조금 맞지 않는 삽입 형태의 초소형 제품을 구입하시고 결국에는 2년 가까이 사용을 하다말다 하신 상태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 2013년 구입)

 

 

 

 

 

본인이 설명하신 보청기 사용 상태 

 

1. 말할 때 본인 말소리가 너무 울린다.

2. 오히려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가 말소리가 더 선명하다.

3. 귀를 막은 느낌이 든다.

4. 최근에 전혀 보청기를 사용한 적이 없다.

5. 현재 청력에 맞게 다시 보청기를 사용하고 싶어서 가져왔다.

 

 

 

보청기 착용 전 2015년 현재의 청력 상태

(※ 청력손실이 있는 경우, 적절한 소리증폭이 없이 공백기가 길어진다면 말소리 분별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높다.)

 

 

 

 

 

 

> 왼쪽 귀만 일반사람들 회화 영역에 들어온 상태.

 

> 말소리 분별력 좌측 80%, 우측 25%

 

> 보청기 첫 구입시(2013년) 고려했어야 되는 부분

 

* 보청기를 어느쪽 귀에 먼저 착용할지가 첫 상담의 포인트 였음.

* 우측 귀를 포기할 것인가?

* 좌/우측 최대한 보청기 효과를 누리기 위해 어느정도 적응 시간을 잡아야 하는가?

 

 

 

나누어서 생각해 봅시다.

 

 

 

 

좌측 귀) 말소리 분별력이 80%여서 이런 경우, 귓속에 넣는 방식보다는 오픈형 타입으로 착용하면 최상의 효과를 얻게 된다.

* 좌측 귀 결과표기- 파란색 X 표시

 

 

 


 

 

 

 

 

 

우측 귀) 말소리 분별력이 25% 상태여서 청능재활이 중요한 부분이었다. 2015년 9월 평가시 25% 였기 때문에 보청기 구입시점인 2013년이면 이보다 더 나은 말소리 분별력을 갖고 있지는 않았을까? 꾸준한 소리자극이 없었기 때문에 보청기 효과를 볼 수 있는 유효한 시점을 놓친것이 아닐까 하는 대목이다.

 

 

* 우측 귀 결과표기- 빨간색 O 표시

 

 

 

 

 

 

 

현재 세팅된 보청기 피팅 상태 체크

 

현재 세팅된 피팅 상태는 청력 손실 정도 대비 출력/이득 값이 높게 설정되어 있음. 일차적으로 단계 조절을 진행해 드림.

 

 

그러나 보청기를 최근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작은소리/중간소리/큰소리 부분에 대한 사용자 본인의 기준점이 없는 상황으로 다음 F/U 까지 일주일 동안 사용시간을 정해주고 가이드를 제시드림. 그 기준을 토대로 1주후 본격적인 세부 피팅이 진행됨을 안내드림.

 

 

 

 

 

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을 못하고 계시는 분들께 드리는 말씀.

 

 

이미 보청기를 구입하신 분들이라도, 구입처와 관계없이 웨이브히어링에서는 내원 고객분들께 현재 보다 더 나은 보청기 사용을 위한 청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청기 사용습관, 사용시간, 사용환경, 보청기에 대한 기대치에 대한 충분한 상담 시간을 할애하여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드립니다.

 

 

 

 

 

 

 

 

 

 

이미 다른 곳에서 보청기를 구입했어요.

앞으로 웨이브히어링에서 관리를 받고 싶습니다.

 

 

 

웨이브히어링에서는 보청기 구입처, 외국에서 구입, 제품 모델에 상관없이 케어를 해드립니다. 웨이브히어링 청각센터에서는 보청기 구입처에 상관없이 현재 사용 중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청각서비스(보청기 피팅 재구성)를 제공합니다. 방문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청각서비스를 통해 보청기 피팅(소리조절) 재구성을 해드립니다.

 

 

 

 

보청기 피팅(소리조절) 재구성 서비스

  1. 사용자의 보청기 사용 문제점 파악

  2. 청력평가

  3. 보청기 점검 (클리닝)

  4. 보청기 세팅 상태 파악: 문제점 파악을 통해 설명

  5. 청력검사 결과를 토대로 보청기 피팅 (소리조절) 진행

  6. 상담실 내부, 외부에서 거리감, 방향성 파악

  7. 귀가

  8. 필요의 경우 추후 Follow Up

 

 

 

 

 

 

 

 

웨이브히어링은 국내 보청기 착용자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보청기 브랜드를 맞춤형 청각서비스를 통해서 케어해 드리는 보청기 전문센터그룹입니다. 

 

 

 

웨이브히어링_ 인천센터 ㅣ종로본점 ㅣ 강남센터경기 이천센터ㅣ대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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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브라이언송 브라이언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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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leuves 2015.09.21 15: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센타에서 구매후 웨이브히어링에서 케어 받을시 비용은 어떻게 돼나요?

    • 브라이언송 2015.09.21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격은 제 블로그에 가급적 올리지 않고 있으며, 문의 내용은 유선으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생각하신 것보다 저렴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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